초등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수학교육의 목표가 무엇인지 묻는 한 설문조사 결과 대부분의 학부모가 단기적으로는 당장 학교 시험을 잘 보는 것이라고 답했으나 장기적으로는 수학을 즐겁게 받아들이는 것, 수학에 대한 흥미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고력을 키우는 것, 수학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는 대다수 학부모가 자녀의 수학에 대한 학습태도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EBS 제휴업체인 (주)지식과미래(대표이사 백영호)는 학부모의 이런 고민을 충분히 반영한 자기주도학습 수학프로그램 EBS매스트레이닝을 5월 20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EBS 매스트레이닝은 학습 수준을 총 6단계로 구분하여, 수학 학습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하루 10문제씩 반복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기존의 수학 학습서와 달리 계산력·서술형·도형의 문제를 한꺼번에 반복하여 풀어봄으로써 자연스럽게 모든 유형의 문제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도록 유도했다.
무엇보다 이 프로그램은 EBS 강의를 연계하여 매주 1일차 문제는 강의를 보면서 학습하고, 나머지 2일 ~ 7일차는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EBS Puls2 채널에서 월~수 오전 8:30~9:00까지 시청할 수 있으며 EBS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시 볼 수 있다.
또한 방송을 듣고도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학습 Q&A 게시판을 통해 언제든지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지도나 학원의 도움이 없이 충분히 혼자서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주)지식과미래는 교재 출시에 앞서 5월 16일 오픈한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학습자가 자신의 수준에 맞는 최적의 학습단계를 선택할 수 있도록 무료 레벨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스트레이닝 교재개발 안용성 편집장은 "교육과정이 개정되더라도 변하지 않는 근본적인 개념과 문제풀이 능력 강화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특히 학생들이 질리지 않고 꾸준히 수학을 공부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서로서 구성하였다."며 “유형 중심의 2011년 개정 교과과정까지 반영된 매스트레이닝 교재로 매일 20분 정도만 예습, 복습하다보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수학적 창의력과 개념이 형성되면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본 교재는 전국의 대형 서점 및 매스트레이닝 홈페이지(www.ebsmt.net)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주)지식과미래는 5월 16일 홈페이지 오픈과 5월 20일 교재 출시에 맞춰 다양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매스트레이닝 이야기를 공유하거나 교재에 대한 간단한 느낌만 작성해도 패밀리레스토랑 식사권과 함께 추첨을 통해 6개월 패키지 교재를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매스트레이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1588-6095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