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소개
이 도서는 9sungae.com 에 올라온 초등학생들의 질문과 상담 내용을 분석해 성에 대해서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만화화한 책이다. 교육청, 대학, 사회단체, 방송국 등에서 성교육 활동을 하고 있는 구성애식 성교육을 만화로 옮긴 도서로, 스테디셀러인 《구성애아줌마의 초딩아우성》을 리뉴얼하여 독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었다.
가슴이 아파서 고민하던 가윤이는 병원에 가야 하는 것일까봐 걱정하고, 야한 꿈을 꾸고 몽정을 경험하게 된 제윤이는 누나에게 들켜 몹시 부끄러워한다. 가윤이와 제윤이의 육체적 성장으로 몸의 변화에 대해 정확하고 자세하게 알 수 있도록 엄마, 아빠, 삼촌 등이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가는 과정을 그린 책.-
-
"남자와 여자의 몸은 어떻게 다르나요?"
"가슴을 커지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성폭행을 당했어요. 어떻게 해아하죠?"
"야한 꿈을 꾸고 사정을 했어요 괜찮은가요?"- 이것은 실제 초등생의 질문으로, 이보다 더 적나라하고 충격적인 질문이 많다. 그만큼 요즘 아이들은 성 인식이 빨라졌고 부모님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성적인 문제에 노출되어 성에 관한 고민도 많고 생각도 많다는 증거이다.
자신의 몸을 소중히, 당당하게 대하고 쓸데없는 걱정을 없애려면 스스로의 변화에 대하여 정확하고 자세하게 알아야하며 남자와 여자, 서로에 대한 몸을 알아야 진심으로 이성을 존중할 수 있다. 또한 엄마와 이모, 아빠와 삼촌 등 가까운 어른들에게 들어보는 경험담은 마음을 안심시키고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게 한다.
본문에는 남성, 여성의 신체, 발달, 생리, 몽정, 호기심, 성기, 자위, 포경수술, 털, 임신, 피임, 아기, 이성 , 성폭행에 이르기까지 특히나 성적으로 문란한 세상에서 아이가 꼭 알아야 할 성에 관한 궁금증을 구성애 선생님이 설명한다.
성의 영역은 음지에 가려져 논하기 어렵고, 부끄럽고, 수치스러원 거리로 여겨져 왔지만 폭로가 아닌 사실을 근거로 만든 정확한 설명과 올바른 해석을 통해 가르치거나 배우는 어려움을 한꺼번에 해결해 주는 재밌는 만화 성교육이 바로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 저자 소개
글쓴이 구성애
구성애 선생님은 연세대 간호학과를 졸업한 후 1979년부터 일신기독병원에서 7년간 조산사로 근무했으며, 가톨릭여성농민회, 부산여성회 등 여성단체에서 활동했습니다. 1987년 이후 현재까지 교원연수원, 교육청, 관공서, 기업체, 대학, 중.고등학교, 어머니회, 사회단체 및 종교단체 등에서 연간 300회 성교육 활동 및 방송출연과 교육부 성교육 자문위원을 역임 하였고 현재는 사단법인 푸른아우성 대표를 일임하고 있습니다.
구성애 아줌마가 성에 대한 궁금증을 재미있게 풀어준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