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수사대 T.I.4 사건명 #004 헬리콥터 납치 사건
입력 2010.07.21 11:27
  • 저자토마스 브레치나그림나오미 페아른
    옮긴이이동준,권소아 출판사조선북스

    도서정보양장본| 148쪽| isbn 9788993499483 | 가격 9,000원

    루크의 아버지를 따라 뉴욕으로 여행을 온 타이거 수사대 폴, 에이미, 루크. 뉴욕 시내를 구경하던 타이거 수사대는 루크에게 사인을 받으려고 몰려든 소녀들 때문에 한바탕 곤욕을 치른다. 알고 보니 미국의 아이돌인 ‘배리 백스터’가 루크와 매우 닮았던 것. 잠시 뒤 황금 옷을 입은 납치범은 루크를 배리 백스터로 착각하고 검은색 헬리콥터로 납치한다. 루크는 납치범에게 뮤지컬 공연을 보러온 억만장자 이바나 트로터를 건물 옥상으로 데려오라는 지령을 내리고, 제대로 수행하지 못할 경우에는 루크의 손목에 채워진 시한폭탄을 터뜨리겠다는 협박을 하는데…….

  •  

     

     

     

  • 시리즈 소개 : 타이거 수사대 T.I.4

    요즘 아동 서점가의 뜨거운 감자는 단연 모험 읽기물입니다.‘해리 포터’,‘율리시스 무어’등의 판타지 물로 물꼬를 튼 초등용 모험 읽기물들은 현재 탐정이나 추리 이야기로 분야를 넓혀 가는 추세입니다. 과거 컨텐츠가 풍부하지 않던 시절 셜록 홈즈나 괴도 뤼팽의 신출귀몰한 활약상은 최고의 읽을거리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상상 속의 인물이 등장하는 남의 이야기를 읽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야기 속에 자신을 이입할 수 있는 캐릭터가 등장 해야만 인터넷과 게임에서 빠져나와 비로소 책에 몰입합니다.
    《타이거 수사대 T. I. 4》시리즈는 ‘모험 소설의 마스터’라고 불리는 오스트리아 출신의 아동 작가 토마스 브레치나의 탐정 추리 동화입니다. 전 세계 33개국에서 출간되어 2500만부가 판매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로, 일부 유럽과 아시아 국가에서는《해리 포터》시리즈를 제치고 아동 분야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최근 출간된 조선북스의《타이거 수사대 T. I. 4》시리즈는 위와 같은 요소를 충분히 갖추었습니다. 주인공들은 사춘기가 막 시작된, 호기심 많고 또래 집단과의 특별한 유대감을 즐기며, 컴퓨터를 좋아하는 초등 고학년입니다. 내용 역시 그 또래 아이들이 겪을 수 있을 법한 이야기들로,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빠른 전개, 놀라운 반전과 끊임없이 등장하는 수수께끼 역시 그 어떤 탐정 추리 소설이나 영화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책의 묘미는 바로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특이한 구성에 있습니다. 기존의 도서들이 주어진 이야기를 일방적으로 읽어나가도록 구성되어 있다면,《타이거 수사대 T. I. 4》는 독자 참여가 없으면 다음 이야기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독자가 적극적으로 사건 해결의 단서를 찾느냐에 따라 이야기의 재미가 배가될 수도, 반감될 수도 있는 독특한 구조입니다. 독자들은 매 장마다 사건 해결의 단서를 찾아야 다음 줄거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책과 함께 제공되는 탐정 키트의 물품이 독자들이 책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장치가 되는 셈입니다. 게다가 책과 함께 연동되는 카페(cafe.naver.com/chtiger4)와 다양한 이벤트는 아이들이 책에 한층 더 빠져들게 만드는 요소가 됩니다.
    아이들이 게임에 열광하는 이유 중 가장 커다란 매력은 자신이 직접 참여한다는 점입니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아이들을 열광시킬 만한 모든 요소를 충분히 가졌습니다.《타이거 수사대 T. I. 4》해리포터 이후 또 한 번 아동 읽기물 시장에 반향을 일으킬만한 탐정 추리 동화가 될 것입니다.

  • 타이거 수사대 시리즈

    1권 미스터리 정원                 4월 22일 출간
    2권 교실의 유령                    5월 15일 출간
    3권 하얀 옷을 입은 여인        6월 20일 출간
    4권 헬리콥터 납치 작전         7월 15일 출간
    5권 천 마리의 용이 사는 성    (가제, 8월 15일 출간 예정)

    *네이버 카페 ‘타이거 수사대(cafe.naver.com/chtiger4)'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도서 소개: 사건명 #004 헬리콥터 납치 사건

    호랑이처럼 힘세고, 호랑이처럼 영리하며, 호랑이처럼 날쌘
    풀리지 않는 사건은 그들에게 맡겨라!

    루크의 아버지를 따라 뉴욕으로 여행을 온 타이거 수사대 폴, 에이미, 루크.
    뉴욕 시내를 구경하던 타이거 수사대는 루크에게 사인을 받으려고 몰려든 소녀들 때문에 한바탕 곤욕을 치른다. 알고 보니 미국의 아이돌인 ‘배리 백스터’가 루크와 매우 닮았던 것. 잠시 뒤 황금 옷을 입은 납치범은 루크를 배리 백스터로 착각하고 검은색 헬리콥터로 납치한다.
    루크는 납치범에게 뮤지컬 공연을 보러온 억만장자 이바나 트로터를 건물 옥상으로 데려오라는 지령을 내리고, 제대로 수행하지 못할 경우에는 루크의 손목에 채워진 시한폭탄을 터뜨리겠다는 협박을 한다.
    한편 폴과 에이미는 루크를 구하기 위해 배리 백스터를 찾아가 이 사실을 알리고, 타이거 수사대와 배리는 사건 해결을 위해 본격적인 수사에 나서는데…….

  • 이 책의 특징

    독자가 주인공이 되는 신개념 탐정 추리 동화
    각 장마다 나와 있는 ‘T. I. 4 미션 - 단서를 찾아라!’는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기 위해 반드시 풀어야 할 단서입니다. 독자는 책 속 부록인 탐정 키트 속의 ‘디코더’와 ‘단서 카드’를 이용해 단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독자들은 마치 자신이 타이거 수사대 요원의 한 사람이 된 듯 책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 ▶탐정 키트
       암호해독장치 디코더
       비밀 편지 1장
       단서카드 1장

     

     

     

  •                   

     

     

               디코더 사용법 ▶

     

     

  • 차례

    우리는 타이거  수사대
    요원명 T.I.4
    스타가  된  루크
    헬리콥터의  공격
    납치된  타이거  수사대
    배리를  찾아서
    검은 방
    이상한  팬레터
    첫 번째  용의자
    위험한  무대
    죽음의  시계
    옥상에서 세  층 아래
    다시  나타난  황금  미이라
    범인의  흔적
    똑같은  시계
    다른  점
    사라진 이바나
    하얀색 헬리콥터
    기억
    시한폭탄의  비밀
    납치범의  정체
    배리의  부탁
    T.I.4 따라잡기

  • 이 책을 만든 사람들

    글 토마스 브레치나
    1963년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에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인형극에 감명 받아 인형극 PD와 라디오 PD로 일했습니다. 텔레비전 방송 프로그램 사회자로 일하다가, 출판사의 제의로 어린이 모험 소설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32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1억 부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오스트리아 청소년 문학상, 오스트리아 골든북 상 등 각종 문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마법의 미술관 시리즈(전 5권)>, <콜럼버스호의 시간 탐험 시리즈(전 2권)>등이 있습니다.

    그림 나오미 페아른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베를린에 살고 있다.독일 슈투트가르트 예술아카데미를 졸업했고 만화 잡지에 연재를 하고 있다.여러 권의 만화책을 출간했고 토끼 그림 그리기와 페퍼민트 차를 좋아한다.

    옮김 이동준
    고려대학교 독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독일 베를린 홈볼트대학교에서 드라마 이론과 문화 이론을 공부했다. 지금은 칼럼니스트, 번역가, 저작권 에이전트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날아라 펭귄!』,『훔머 씨의 비밀 코트』,『내 말이 맞아!』『오류와 우연의 과학사』,『그림의 목소리』등이 있다.

    옮김 권소아
    1988년 독일 베를린에서 태어났다. 독일의 2중 언어학교에서 영어와 독일어로 수업을 받았으며 서울의 독일학교와 캐나다의Ursuline College를 거쳐 중경고등학교를 졸업했다.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에 재학 중이며 역서로는 『꿈의 공장』등이 있다.

  • 본문 미리보기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