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 ‘2022개정 교육과정’ 초등 5~6학년 미술·체육·실과·사회과 부도 검정 교과서 합격
입력 2025.08.29 13:33
  •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이사 허주환, 현준우)가 교육부의 ‘2022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시행된 교과용도서 검정 심사에서 초등 5~6학년 미술·체육·실과·사회과 부도 검정 교과서에 최종 합격했다고 8월 29일(금) 밝혔다.

    이번에 합격한 아이스크림 교과서는 본 교과서와 교사용 지도서를 포함해 총 12종이며, ▲미술 ▲체육 ▲실과 ▲사회과 부도 등 4개 과목이 2026학년도부터 전국 초등학교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고시는 미술·체육·실과·사회과 부도 과목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수학·사회·과학·영어·음악 등 나머지 과목에 관한 결과는 9월 30일(화) 발표될 예정이다.

    앞서 아이스크림미디어는 2024년 초등 3~4학년 교과서 검정 심사에서도 수학, 사회, 과학, 영어, 음악, 미술, 체육 등 7개 과목 전 과목 합격을 달성한 바 있으며, 초등 3~6학년 수학, 사회, 과학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현장 교사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아이스크림미디어 교과서는 디지털 기술과 학생 맞춤형 학습을 반영한 콘텐츠로, 수업의 질을 높이고 학습 참여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다년간 축적된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과 현장 교사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교과서 곳곳에 배치된 QR코드로 연결되는 영상, 애니메이션, 게임형 학습 등 다양한 디지털 자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수업이 교실에서 자연스럽게 구현되도록 돕는다.

    교과별 특징도 뚜렷하다. ▲미술은 디지털 매체를 포함한 다양한 표현 기법과 시각 자료를 통해 학생의 창의적 표현 능력을 길러주고, 폭넓은 작품 감상 활동으로 미적 감수성을 높인다. ▲체육은 애니메이션, 영상 자료와 연계된 활동 중심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겁게 움직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실과는 실습 영상과 시각 자료를 통해 실생활과 연결된 체험 중심 수업이 가능하며, 다양한 문제 해결 과제를 통해 학생의 실천력과 협업 능력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했다.

    곽윤주 아이스크림미디어 교과서사업본부장은 “아이스크림 교과서는 학년과 과목별로 학교 현장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수업 콘텐츠를 담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디지털 콘텐츠와 교실 수업을 자연스럽게 연결함으로써, 학생 주도의 수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고시를 앞둔 과목들도 같은 철학과 기준으로 성실히 준비해 온 만큼,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