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수험생의 학습 효율을 높이는 기출문제풀이 서비스 앱 ‘공풀’을 출시했다.
공풀은 다양한 시행처의 공무원 시험 기출문제를 한데 모아 제공하는 앱이다. 국어, 영어, 한국사, 행정법, 행정학 등 주요 과목의 기출 회독과 복습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교재 없이도 반복 학습이 가능해 이동 중이나 휴식 시간에도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공풀은 유료 서비스지만 공단기의 ‘프리미엄 프리패스’ 회원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앱 출시를 기념해 ‘공풀 BASIC’ 서비스의 2주 무료 이용권을 공단기 홈페이지에서 제공했으며, 성원에 힘입어 8월 5일까지로 이용권 제공 기간을 연장했다.
공단기는 2010년부터 2025년까지 국가직, 지방직, 소방직, 경찰직, 계리직, 법원직 등 주요 직렬의 기출문제를 공풀에 수록했다. 기출문제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9월에 추가되는 기출 변형 문제까지 더해지면 총 5만3786문항이 공풀에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10년간의 누적 합격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답률과 난이도 등을 분석해 수험생에게 맞는 학습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공풀은 과목별 기출 OX 문제, 기출 변형, 오답노트 기능 등을 통해 약점을 보완할 수 있으며, 영어 과목은 공무원 시험 빈출 어휘는 물론 수능 어휘까지 폭넓게 제공한다. 꾸준한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데일리 미션과 일간·주간 랭킹 시스템도 마련했다.
공단기는 ‘공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앱 다운로드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리뷰 작성 및 축하 댓글 이벤트를 통해 소니 헤드셋, BHC 치킨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단기 관계자는 “기출문제를 반복해 풀며 출제 경향을 익히는 것이 합격의 핵심인 만큼, 앱을 통해 어디서든 편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앱을 기획했다”며 “출시 이후 수험생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단기의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앱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