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리로스쿨 AI 활동보고서 관리./리로스쿨 제공.
-
에듀테크 선도 기업 리로스쿨이 인공지능(AI) 기반의 활동보고서 AI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교육 현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교사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자기 주도 학습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공교육에 AI가 본격적으로 도입되는 중요한 사례로 평가된다. 특히 수백 건의 활동보고서를 몇 초 만에 일괄 처리할 수 있는 대용량 동시 처리 기능은 기존 수작업 방식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근 교육계는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AI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그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활동보고서와 같은 비정형적인 학습 활동은 학생 개개인의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시키는 데 필수적이지만, 이를 관리하고 평가하는 과정에서 교사들의 업무 부담이 가중되는 것이 현실이다. 리로스쿨의 이번 AI 서비스는 이러한 교육 현장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리로스쿨 AI 서비스는 ▲AI 활동추천 ▲AI 피드백 ▲AI 활동요약 3가지 핵심 기능으로 구성돼 활동보고서 작성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무엇보다 온라인으로 제출된 수백 건의 활동보고서를 단 몇 초 만에 동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은 기존의 수작업으로는 상상하기 어려웠던 혁신적인 효율성을 제공한다. 100명이 넘는 학생의 과제를 평가하고 피드백하며 요약하는 데 10초도 걸리지 않는 압도적인 속도는 교사의 업무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다.
AI 활동추천은 학생 성장과 탐구역량 강화를 돕는 맞춤형 과제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AI 피드백은 AI가 보고서 내용과 논리 구조를 분석해 구체적이고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한다. AI 활동요약은 보고서 내용을 기반으로 탐구활동 내용과 학생의 역량을 담은 문구를 정리한다.
리로스쿨 관계자는 “이번 AI 기반 활동보고서 관리 서비스는 교육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개발된 결과물이며, 특히 대규모 과제를 압도적인 속도로 처리하는 기술력에 집중했다”며 “AI 기술이 교사의 교육 본연의 역할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학생들은 더욱 효과적으로 탐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전문가들은 리로스쿨의 이번 서비스가 에듀테크 분야의 혁신을 이끌고 공교육 내 AI 도입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본다. 이는 궁극적으로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미래 교육의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 리로스쿨 AI, 활동보고서 관리의 새로운 기준 제시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