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솔교육 제공.
-
한솔교육(대표 변두성)의 플라톤 독서토론논술이 채널A에서 방영 중인 교육 예능 프로그램 ‘티처스2’의 제작 지원에 참여했다.
‘티처스2’는 학생 개개인의 성향과 환경을 면밀히 진단한 뒤 과목별 전략을 설계하는 밀착형 교육 포맷의 프로그램이다. 동기를 잃은 학생, 학습법을 찾지 못한 학생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현실적인 고민을 함께 풀어가는 과정을 그리며, 기존 입시 예능과 차별화된 진정성과 교육적 접근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플라톤 독서토론논술’은 프로그램의 취지에 공감하며,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 지원에 참여했다.
플라톤 독서토론논술은 책을 읽고 질문을 만들며, 자신의 언어로 생각을 정리하고 표현하는 과정에 중심을 둔 프로그램이다. 7세부터 초등, 중등까지 단계별로 구성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토론과 논술 활동을 전개하며, 자기주도성과 비판적 사고력 등 학습의 근본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재 전국적으로 운영되며, 전담 교사 양성과 수업 품질 관리 체계를 통해 일관된 교육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한솔교육 관계자는 “티처스2는 학생 한 명 한 명의 가능성과 학습 환경을 존중하며, 맞춤형 전략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끄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러한 철학은 플라톤 독서토론논술이 지향하는 ‘생각 중심 교육’의 가치와 맞닿아 있어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성장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티처스2’는 채널A를 통해 매주 일요일 오후 7시 50분에 방송된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