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교육부 제공.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25학년도 복권기금 꿈사다리 신규 장학생을 선발한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은 복권기금을 활용해 잠재력 있는 저소득층 학생을 선발해 대학까지 연계 지원하는 국가 장학사업이다. 지난 2019년부터 시작돼 현재까지 총 13,000명 학생을 지원해 왔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은 지난해부터 ‘꿈 장학금’과 ‘다문화 장학금’의 2가지 유형으로 선발·운영하고 있다. 작년에는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총 2000명을 지원했으나, 올해는 잠재력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지원하기 위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선발한다. 선발규모 또한 3000명으로 확대한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매월 학업장려금이 카드 적립금으로 지급되며, 학생들은 학업, 진로 탐색 등 각자의 계획에 맞게 이를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1:1 상담(멘토링) ▲마음건강 진단 ▲진로역량 상담(컨설팅) 등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안정적 성장을 지원한다.
장학금 신청기간은 7일부터 오는 30일까지며 서류심사, 심층평가 및 장학생 선발‧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6월에 최종 선발한다. 본 장학금에 관심이 있고 지원자격을 갖춘 학생·학부모는 신청기간 내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의 정보나 소속 학교의 안내사항을 참고해 생활기록부·학업계획서 등 장학금 신청 서류를 학교에 제출해야 한다.
오석환 교육부 차관은 “올해부터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을 확대해 더 많은 학생을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꿈사다리 장학사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어려운 가정환경 때문에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