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교사협회-서울교대 평생교육원, ‘초등로드맵’ 학부모 교육과정 오픈
입력 2025.03.31 10:32
- 초등 학부모 위한 특별 비대면 실시간 강좌 개설해
- 실질적인 자녀교육의 가이드 제공 기대
- 초등 자녀의 자기주도성을 키우는 핵심역량과 실천 방법 소통해
  • 대한교사협회(회장 송성근)가 서울교육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협력해 ‘2025년 자기주도성이 키워진 아이들의 비밀, 초등교육 로드맵’이라는 제목의 비대면 라이브 강좌를 제공한다.

    이번 라이브 강좌는 초등 자녀의 교육과 성장에 대해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자녀 교육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초등 자녀의 자기주도성 함양에 필요한 핵심역량과 가정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교육 방법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유명 작가이자 크리에이터로 활동중인 전·현직 교사 5인 (혼공 허준석 교사, 통로 이현아 교사, 랑랑쌤 이서윤 교사, 은릿쌤 임가은 교사, 하랑쌤 황현하 교사)의 전문적이고 현장감 있는 강의로 강의 시작 전부터 많은 학부모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본 강좌에서는 자기주도성의 핵심역량을 명확히 정의하고, 각 역량을 단계적으로 키우는 방법을 상세히 안내한다. 자기주도성은 단순한 독립 학습 능력을 넘어 문제해결 능력, 창의적 사고력, 목표 설정 및 달성 능력 등 중요한 역량을 포괄한다. 학부모들은 강의를 통해 자녀가 자기주도적인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초등시기 자녀에게 필요한 필수 역량을 다각도로 제시하며, 영어, 문해력, 환경 구성, 진로 탐색, 공부 정서 등 다양한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룰 계획이가. 각 영역에서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실질적인 방안을 제공해 초등학생 자녀가 미래 사회에 필요한 자기주도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한교사협회 회장단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울교육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협력하여 본 과정을 기획했다.  

     

    송성근 대한교사협회 회장은 “초등시기는 자녀의 성장과 학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시간이다”라며 “이번 비대면 라이브 강좌를 통해 많은 학부모와 초등 교육의 중요성과 다양한 교육적 접근법을 함께 소통하고 이를 통해 자녀교육에 대한 보다 의미 있는 소통의 기획가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의는 서울교육대학교 평생교육원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4월 9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씩 진행된다. 강의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서울교육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