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재교과서의 독서논술 전문 브랜드 해법독서논술이 론칭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새롭게 리뉴얼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BI 개편은 해법독서논술이 지난 20년간 축적해온 교육 노하우와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변화하는 교육 환경과 학습 방식의 변화를 반영해 한층 더 혁신하기 위해 추진됐다.
새롭게 공개된 BI는 AI 시대에 더욱 중요해진 논리적 사고력과 글쓰기 능력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연필 모양의 심벌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이를 통해 해법독서논술이 추구하는 창의적 학습 환경과 자기주도적 사고 능력 배양의 가치를 담아냈다.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해법독서논술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관련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해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댓글 이벤트가 2월 26일부터 3월17일까지 진행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등 해법독서논술과 함께해온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할 계획이다.
한편, 해법독서논술은 2005년 ‘바칼로레아 독서논술교실’로 시작해 초·중등 교육과정에 최적화된 독서논술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단순한 책 읽기를 넘어 토론과 글쓰기 과정을 통해 학습자의 사고력을 확장하는 교육 방식을 도입했으며, 수행평가 및 서∙논술형 시험 대비뿐만 아니라 특목고 및 대입 전형 준비에도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20년 동안 지속적인 개편과 콘텐츠 개발을 통해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발맞춰온 해법독서논술은 최근 AI 시대의 도래와 논·서술형 평가 확대 등 교육 환경 변화에 맞춰 더욱 진화하고 있다. 독서와 논술을 통해 배경지식을 쌓은 학생들은 교과 연계 학습에서 높은 흥미와 참여도를 보이며, 문제 해결을 위한 사고 확장과 창의적 글쓰기를 통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러한 교육적 가치를 기반으로 2014년 대비 2022년 회원 수가 4배 증가하는 성장을 기록했으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꾸준한 신뢰를 받고 있다. 또한, 5년 연속 독서토론논술 부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독서논술 교육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곽영희 해법독서논술 사업단장은 “해법독서논술은 지난 20년간 독서와 논술을 결합한 차별화된 교육 방식으로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신뢰받아왔다”며, “앞으로도 혁신과 도전을 멈추지 않고, 우리 아이들이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AI 시대 맞춰 독서·논술 교육 강화, 창의적 사고력 배양에 집중
- 교과 연계 독서논술로 학습 효과 극대화, 2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 교과 연계 독서논술로 학습 효과 극대화, 2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