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광역시교육청이 공·사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재원하는 3~5세 유아에게 2025학년도 누리과정 유아학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금액은 공립 유치원은 유아 1인당 15만 원(교육과정 10만 원, 방과후과정 5만 원), 사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은 유아 1인당 35만 원(교육과정 28만 원, 방과후과정 7만 원)이다. 공·사립 유치원에 재원하는 외국인 등록을 완료한 외국 국적 유아에게도 내국인과 동일하게 지원한다.
유아학비 지원 자격을 충족하면서 사립유치원에 다니는 법정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유아는 실비 범위 내에서 저소득층 유아학비를 1인당 월 최대 20만 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2025학년도에는 학부모 부담경감을 위해 유아학비·보육료 지원 대상 유아 중 4∼5세에게 교육비 5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2026학년도에는 3∼5세까지 누리과정 전 연령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유아학비 및 저소득층 지원대상 유아의 보호자는 주민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 복지로를 통해 오는 28일까지 사전 신청해야 한다. 단, 외국 국적 유아의 보호자는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유아학비 신청서를 제출하고 1개월 이내 외국인 등록증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