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14일 서울 구로구 에듀윌 본사에서 진행된 ‘공인중개사 취업 박람회’에서 참석자들이 BSN 빌사남 김윤수 대표의 강연을 듣고 있다./에듀윌 제공.
-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지난 14일 서울 구로구 본사 E스퀘어에서 ‘공인중개사 취업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채용 기회를 연결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박람회에는 BSN 빌사남, 메이트플러스, 센추리21, 리맥스코리아 등 국내 유수의 부동산 중개법인 4곳이 참여했다. 행사장에는 중개법인 관계자와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활기를 더했다.
박람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중개법인 소개와 강연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고, 2부에서는 에듀윌 출신 선배들의 성공 사례 발표와 취업 노하우 공유가 이어졌다. 마지막 3부에서는 중개법인 관계자들과의 채용 상담 및 면접이 진행, 실제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네 곳의 중개법인 상담 부스는 열정적인 구직자들로 가득 찼다.
노창희 메이트플러스 경영대표는 1부 연사로 나서 “부동산 중개업은 이제 전문성을 갖춘 직업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며 지속적인 자기 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서준호 리맥스코리아 과장도 “중개서비스의 전문화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변화하는 업계 트렌드를 짚었다.
2부에서는 각 중개법인의 에듀윌 동문들이 연사로 나섰다. 이들은 에듀윌 동문 간의 네트워킹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사례에 대해 공유했다.
행사에 참석한 정시우(49) 씨는 “부동산 중개법인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회사 분위기와 업무 방식을 직접 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마음에 드는 중개법인과 채용 상담 및 간단한 면접을 진행했는데 좋은 결과가 있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듀윌 관계자는 “국내 대표 부동산 중개법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취업 박람회를 진행하는 곳은 에듀윌이 유일하다”며 “참석자들과 중개법인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만큼, 앞으로도 취업박람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