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S가 세계 루브 골드버그 머신 콘테스트 공식 주관사인 원더랜드 에듀케이션과 함께 오는 2월 ‘제1회 루브 골드버그 머신 콘테스트 한국대표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 루브 골드버그 상표권을 독점 취득(원더랜드 에듀케이션 코리아)하고 열리는 첫 공식 대회이다.
전국 초·중·고등,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6명 이내의 학생이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 접수는 1월 17일(금)까지이며, 선발대회는 2월 22일부터 이틀 동안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인천글로벌캠퍼스 체육관)에서 열린다.
EBS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루브 골드버그를 활용한 클래스 제작 및 운영, 교보재 및 굿즈 개발, 캠프 및 워크샵 운영 등 다양한 방향으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루브 골드버그 장치는 미국의 만화가 루브 골드버그가 지역신문에 연재한 만화에서 유래됐다. 가장 단순한 동작을 복잡한 여러 단계를 거쳐 수행하도록 하는 장치로, 루브 골드버그 머신 콘테스트는 루브 골드버그 장치를 만들어 제한된 시간 내에 시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대회이다. 학생들은 대회 참가를 통해 창의력 강화, 팀워크 경험, 융합적 사고 배양, 도전과 성취 등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각 교육청의 과학담당 장학사와 과학지도교사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대회 진행 중 대회장을 개방하고 루브 골드버그를 활용한 융합교육 세미나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참가 학생들의 활동을 직접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루브 골드버그를 활용한 창의적 융합 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탐구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루브 골드버그 머신 콘테스트의 올해 과제는 ‘반려동물에게 먹이주기(Feed a Pet)’로 최소 10단계 이상의 과정을 거쳐 과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장치를 제한시간 3분 안에 시연해야 한다.
미국 루브 골드버그 재단의 콘테스트 디렉터인 Zach Umperovitch를 비롯한 기계공학과, 물리학과, 게임학과 등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단은 공정한 평가를 거쳐 대상, 금상, 은상 및 특별상들을 시상할 예정이다. 초·중·고, 대학부의 대상, 금상, 은상 수상팀들은 미국 퍼듀 대학교에서 3월에 진행되는 월드 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게 될 예정이다.
루브 골드버그 머신 콘테스트의 자세한 내용은 원더랜드 에듀케이션 코리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내 최초 공식 한국대표 선발대회 진행
- 1월 17일까지 접수, 2월 22일~23일 선발대회 진행
- 부별 수상팀, 3월 미국에서 진행되는 월드 챔피언십 출전 기회 얻어
- 1월 17일까지 접수, 2월 22일~23일 선발대회 진행
- 부별 수상팀, 3월 미국에서 진행되는 월드 챔피언십 출전 기회 얻어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