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소벤처기업부 및 한국창업보육협회가 주최하고 수원대학교(총장 임경숙) 창업보육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BI 특화역량 보육프로그램’의 세부프로그램 ‘WoW!-BI Start-up 예비창업자 발굴’ 행사가 지난 11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화성시 관내 예비 창업자와 창업 초기 단계의 기업인을 대상으로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자금 확보 방안에 대한 전문가 강의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행사에서는 ▲창업 준비사항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설명회 ▲유관 기관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창업보육센터 네트워킹 오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수원대 창업보육센터와 창업대학원은 예비창업자를 위한 구체적인 지원 방안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수원대 창업동아리 학생들과 해병대 사령부 및 전국 해병대 일자리 정책 담당자가 함께 참여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수원대 창업보육센터가 전역 군인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푸르미르 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50여 명의 예비창업자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지역 창업 생태계의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수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이번 행사를 발판 삼아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창업지원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김성민 수원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예비창업자 중 창업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대학생 및 군장병이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최우수 창업지원 기관인 수원대학교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