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YBM(회장 민선식)이 자체 개발한 코딩 시험 COS 및 COS Pro의 2025년 정기시험 일정을 10일 안내했다.
공개된 일정에 따르면, 2025년 COS 및 COS Pro 시험은 각각 월 1회 시행되며, 첫 COS 시험은 1월 4일(토), COS Pro 시험은 1월 20일(토)에 진행될 예정이다.
COS는 블록 코딩 프로그램인 Scratch와 Entry를 활용하여 코딩 기본기를 평가하는 시험으로, 기초적인 코딩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COS Pro는 ▲C ▲C++ ▲C# ▲JAVA ▲Python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코딩 실력을 평가하며, 코딩에 대한 심화된 이해도를 측정한다.
올해 초 한국경영자총협회가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시행한 ‘주요 기업 AI 도입 실태 및 인식 조사’에 따르면, 응답 기업 50개 사 중 38%가 생성형 AI를 회사 차원에서 사무직군에 도입했으며, 아직 도입하지 않은 62%의 기업 중에서도 직원들이 개별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하고 있다는 응답이 절반에 달했다.
이와 같은 디지털 전환 추세에 맞춰, 국내 주요 기업들은 직원들의 코딩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삼성전자, LG CNS를 비롯한 대기업과 일부 금융권들은 YBM의 COS, COS Pro 시험을 인사고과 및 임직원 교육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는 최신 기술 동향에 적응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YBM 관계자는 “IT업계는 물론 전통 산업에서도 디지털 내재화를 통해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코딩은 직종에 관계없이 필수적인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면서, ”COS와 COS Pro 시험을 통해 코딩의 기본기를 다지고, 소프트웨어 역량을 단계적으로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 2025년 첫 COS 시험 1월 4일(토), COS Pro 시험 1월 20일(토) 실시
- COS·COS Pro, 한국전력·삼성전자·LG CNS·대한항공·금융권 등 여러 분야서 활용
- COS·COS Pro, 한국전력·삼성전자·LG CNS·대한항공·금융권 등 여러 분야서 활용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