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유웨이 제공.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영역에 대해 초고난도 문항은 없었으나, 변별력을 확보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오늘(14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치러지는 가운데, 유웨이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5학년도 수능 출제경향 분석 수학’을 발표했다.
유웨이는 “이번 수능은 전반적으로 작년 수능과 올해 모의평가에 출제되었던 유형과 유사하게 출제됐다”라면서 “초고난도 문항은 없었지만 고난도 문항이 다수 출제되어 변별력을 확보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공통문항은 전체적으로 다소 쉬웠고 공통과목과 선택과목에서 변별력을 갖춘 문항이 한 두 문항씩 존재한 시험이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유웨이는 고난도·특이문항으로는 ▲공통과목 20번 문항 ▲미적분 28번, 30번 문항 ▲기하 29번, 30번 문항을 꼽았다.
먼저 공통과목 20번 문항에 대해서는 기존에 출제됐던 유형과는 조금 다르게 합성함수의 성질을 이용하는 문항으로 출제돼 중위권 학생들에게 다소 어려움이 있었을 것으로 예상했다.
미적분 28번 문항은 적분이 다소 까다로운 함수로 출제됐다고 평가했다. 30번 문항은 삼각함수와 합성함수의 미분법을 이용해 주어진 함수가 극대인 점을 추론하는 문항이었다.
기하 29번, 30번 문항 모두 기존 출제유형과 크게 차이가 없었지만 중위권 학생들에게 다소 어려움이 있었을 것으로 내다봤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