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外
입력 2024.11.01 09:00
  • 다산북스 제공.
  • ◇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글 정승제, 조정식,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제작진·다산북스·2만2000원

    “대한민국 일타 강사진이 직접 알려주는 성적 급상승 전략의 모든 것”

    이 책은 단순히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프로그램 내용을 글로 정리한 책이 아니다. 이 책은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시즌1의 방송에서 미처 공개하지 못했던 교육 전문가 정승제, 조정식 멘토의 살아있는 솔루션을 낱낱이 안내한다. 

    기본기가 부족한데 무리한 선행을 고집하고 있는 학생, 자신의 취약 분야를 깨닫지 못하고 좋아하는 공부만 반복하는 학생, ‘정시파이터’라고 주변과 스스로 속이며 전전긍긍하는 학생 등 방송에서 다룬 학생 사례뿐 아니라 그동안 두 멘토가 실제 학습 현장에서 가르치고 성장을 이끌어온 모든 노하우와 이야기를 담았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쌓아온 실질적인 해답을 안내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자신의 문제점을 깨닫고 성적 돌파구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성적을 올리는 방법은 간단하다. 현재 나에게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올바른 방식으로 꾸준하고 성실히 학습하면 성적은 오른다. 그동안 우리가 가정에서 놓치고 있었던 것은 무엇인지, 내 학습법의 구멍은 무엇인지, 그렇다면 나의 공부법이 어떻게 달라져야 성적 도약이 가능할지 이 책에서 풀어낸 이야기를 찬찬히 곱씹고 실천한다면 누구나 공부로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고 성취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웅진지식하우스 제공.
  • ◇ 대치동 아이들은 이렇게 공부합니다

    글 글로리아쌤·웅진지식하우스·1만9000원

    “4세부터 SKY로 직행하는 초등 공부 최강의 전략”

    ‘대치동 아이들은 이렇게 공부합니다’의 저자 글로리아쌤은 대치동에서 가장 사랑받는 중·고등부 영어 일타 강사이다. 대치동에서 나고 자라 아이를 키우는 ‘대치맘’이기도 하다. 

    이 책은 저자가 20년 이상 대치동에서 입시생 수십만 명을 가르치며 깨달은 ‘명문대로 향하는 전략’을 담았다. 요즘 선호하는 의대 및 SKY 진학을 위해 초등 입학 전후부터 반드시 준비해야 할 것과 필요 없는 것을 솔직하게 조언하고, 본격적인 입시 레이스를 시작하기 전 알고 있어야 할 공부의 본질과 원칙들을 들려준다. 이와 함께 ‘대치 키즈’들의 영어 유치원 레벨테스트로부터 초등, 중등 시기 과목별 공부 로드맵과 방법까지, 대치동의 최신 학습 트렌드와 다채로운 실제 사례를 비롯해 대치동 최상위권들의 비밀 노하우를 자세히 담아 전국 어디서나 참고할 수 있게 했다.

    빨라지는 입시 출발선과 넘쳐나는 사교육 정보 앞에서 불안하고 막막한 학부모들에게 믿음직한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 포레스트북스 제공.
  • ◇ 서울대 1등급 노트

    글 한정윤·포레스트북스·1만9800원

    “4등급도 1등급 되는 정시 파이터의 특급 전략”

    ‘서울대 1등급 노트’는 기출문제 풀이와 유형별 대처법, 공부 플래너와 오답노트 작성법, 시험장 꿀팁까지 말 그대로 ‘수능을 잘 보기 위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저자는 자신이 추적한 노하우를 총 4단계로 나누어 각 챕터에 담았다. 챕터 1은 본격적으로 수능 준비를 시작하기 전 알아야 할 공부 관련 지식을 전달한다. 챕터 2에서는 과목별 공부 방법과 기출, 모의고사, N제 등 학습 수단의 활용법에 대해 수능 기출문제를 분석해가며 상세히 설명한다. 챕터 3에서는 시험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체크 해야 할 사항들과 생활 패턴을 제시한다. 챕터 4에서는 궁금했지만, 물어볼 곳 없었던 수능 당일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고, 최적의 시험 운용 루틴을 안내한다. 

    단순히 ‘공부만 열심히’ 했던 수험생들은 그 대문에 중요한 포인트를 놓치기도 한다. 수능이 끝난 뒤, 몰랐던 부분을 깨닫고 후회하면 때는 늦다. 사교육 없이 정시로 서울대를 간 저자의 실전 노하우를 한가득 담은 이 책이, 학생들과 수험생을 둔 학부모에게 지금 당장 필요한 도움을 주는 참고서가 되어줄 것이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