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피에듀테크가 지난 20일 ‘매쓰튜터 6.0’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매쓰튜터는 수학뿐만 아니라 영어, 과학, 사회 등 전 과목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수학 분야에서는 오픈 AI에서 최근 출시한 GPTo1을 기반으로 파인튜닝(fine-tuning)을 통해 수능 킬러 문제의 풀이 과정과 정답을 정확하게 제시한다. GPT-4버전에서는 30문제의 정답률이 약 50%에 머물렀지만, GPTo1 버전에서는 약 85%까지 향상됐다.
이외에도 학생들이 문제 풀이나 개념 설명을 전자칠판으로 영상을 쉽게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혼자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는 모든 사용자와 또래 친구들에게 질문해 실시간 1:1 화상 과외로 바로 해결할 수 있다. 특히 모르는 수학 문제를 사진으로 찍어 등록하면 생성형 AI가 그 문제를 풀어주고 개념도 설명하며, 질문에 답변도 해준다.
문제은행과도 연동되어 단원과 난이도가 동일한 유사 문제, 심화 문제나 낮은 기초문제 등 계통적인 문제들을 충분히 제공하기 때문에 수학 문제집을 별도로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학생별 학습 데이터가 개별적으로 관리되어 취약 단원 분석 및 오답 노트를 통해 피드백 학습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학원별 자체 앱을 제공하고, 학원별 자체 문제은행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자체 제작한 문제나 인근 학교의 기출문제를 사진만 찍으면 AI 시스템이 자동으로 문자와 수식, 이미지를 재편집하고, 문제의 단원과 난이도를 자동으로 분류해 학원별 앱의 문제은행 DB에 저장돼 더 이상 수작업 편집 없이 온라인 문제 출제, 프린트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남문식 해피에듀테크 대표는 “매쓰튜터는 사용자들이 더 나은 수학 학습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학습 도구로, AI를 통해 학습의 접근성과 효율성을 높여줄 것”이라며 “더 나아가 학원과 교사들에게도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수학 교육의 혁신을 선도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