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탭, 2년 연속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선정
입력 2024.10.29 09:37
  • 설탭이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홀론아이큐(Holon IQ)의 ‘2024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에 선정됐다. 설탭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으며, 튜터링 분야 선정 기업 중 유일한 입시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홀론아이큐는 2021년부터 동아시아 지역에서 기술을 바탕으로 학습과 교육 환경 향상에 기여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을 발표하고 있다.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은 혁신과 잠재력을 보여주며 전 세계적으로 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시장, 제품, 팀, 재무 건전성, 모멘텀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설탭은 튜터링(Tutoring and test prep) 분야에서 2년 연속 선정됐다. 특히 설탭이 학생들의 입장을 가장 잘 이해하는 대학생 멘토 선생님들로 구성되어 대학 진학에 불안감이 큰 입시생에게 도움을 준 점이 튜터링 분야 선정에 주효했다는 평이다. 

    이외에도 설탭은 최근 장학금 캠페인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성장 과정을 지원하는 등 교육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홀론아이큐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에듀테크의 점유율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오며 2024년 기준 중국을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21년 기준 한국 에듀테크 점유율이 17%였던 것에 비해 2024년 기준 37%의 점유율을 기록해 3년 새 2배 이상 가파르게 성장했다. 

    ‘아이패드 SKY과외’로 잘 알려진 설탭은 명문대 출신 선생님과 학생을 연결하는 비대면 과외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설탭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 성향에 맞는 최적의 튜터 매칭해주고, 개별 학습 성취도 고려해 자체 보유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철저히 학생에게 개인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게 강점이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