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씨엔씨레볼루션 제공.
-
웹툰·웹소설 전문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대표 이재식)과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가 신진 웹툰 작가 양성을 위한 ‘리얼 웹툰 잡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리얼 웹툰 잡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24 미래내일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창작 역량 강화와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작가 직무 교육을 비롯해 현직 전문가와의 협업, 1:1 멘토링 등을 통해 실무 경험까지 쌓을 수 있는 과정이다.
지난 5월부터 리얼 웹툰 잡카데미 1기가 진행 중이며, 오는 13일까지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월 27일까지로, 주 3회 6시간씩 교육과 웹툰 작가 일 경험을 병행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미취업자이며, 선발 인원은 총 20명이다. 신청은 ‘리얼 웹툰 잡카데미’ 네이버카페에서 지원서 양식을 확인하여,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워크넷’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전액과 월 최대 100만 원의 교육지원금이 지급된다. 과정 수료 시에는 씨엔씨레볼루션과 한국전파진흥협회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1기는 웹툰 스튜디오 취업을 목표로 한 과정으로, 교육생들에게 실무형 교육과 일 경험을 제공했다. 반면, 2기는 웹툰 작가 데뷔를 목표로, 오리지널 웹툰 기획부터 원고 제작까지 웹툰 직무 전 과정을 아우르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더불어 인재 네트워킹과 작품 피칭 기회, 취업용 포트폴리오·투고 제안서 제작 기회를 지원받아, 웹툰 업계 진출을 도모할 수 있다.
이재식 씨엔씨레볼루션 대표는 “현재 성황리에 진행 중인 리얼 웹툰 잡카데미 1기는 프리-인턴십 과정을 추가해 교육생들의 실무 적응도를 높이고, 씨엔씨레볼루션 내부 실무자와의 업무 밀착도를 높였다”며 “웹툰 작가 데뷔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2기는 웹툰 회사 현장의 작품 제작 노하우와 웹툰 창작전문가의 밀착 멘토링을 융합한 과정으로, 창작 역량과 실무 능력을 모두 갖춘 웹툰 작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