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모노리스, 교원 연수 위한 ‘디지털 교육 리더스 간담회’ 진행
입력 2024.04.26 10:50
  • 팀모노리스 제공.
  • 팀모노리스가 교원 연수를 위해 전국 단위의 ‘디지털 교육 리더스 간담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오는 28일부터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팀모노리스는 YBM, 테크빌, 알파코, 투비에듀 등 발행사 및 교원 연수 전문 기관과 협업해 지역별 오프라인 간담회를 주최한다.

    간담회에서는 10개 지역에서 지역 별 터치교사단, AIEDAP 마스터 교원 등 선도 교원들을 대상으로, 터치교사단 2기 교육 과정 및 우수 사례 공유 등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내용을 안내한다.

    모든 간담회는 엄은상 팀모노리스 대표가 직접 진행한다. 팀모노리스가 개발한 AI 코스웨어 코들의 핵심 기능인 대시보드, 조별 활동, AI 튜터, 맞춤 학습 알고리즘을 공개하고 이에 맞는 교수학습 방법 노하우도 제공한다.

    추후 간담회에 참여한 250명 이상의 교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역별 맞춤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과정을 개발에 나선다. 연수과정 개발은 임철일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연구팀과 함께할 예정이다.

    엄은상 대표는 “팀모노리스는 교육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수 있도록 뛰어난 역량의 기업과 간담회를 운영해 교원 디지털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AI 디지털교과서를 개발하고 교원 연수를 진행하는 회사로서 현장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팀모노리스는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추진하는 터치(T.O.U.C.H) 교사단 연수를 2기를 알파코, 인공지능 리터러시 협회와 진행한 바 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