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태양의 신 아폴론’ 주제의 시리즈 신간 출간
입력 2024.04.08 10:00
  • 단꿈아이 제공.
  • 어린이들의 사랑을 독차지했던 그리스 로마 신화가 최근 단꿈아이를 통해 더욱 쉽고 재미있는 모습으로 사랑 받고 있다.

    국내 스토리텔러이자 작가인 설민석이 그리스 로마 신화에 풍부한 상상력을 더해 탄생시킨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을 통해서다.

    ‘설민석의 대모험 시리즈’는 한국사, 세계사, 삼국지, 고전 등 역사 속 이야기에 다양한 캐릭터와 세계관을 결합해 재탄생한 학습만화다.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의 경우 이달 새롭게 선보인 ‘아폴론 편’을 포함해 총 일곱 권의 이야기를 펴냈다.

    이번 신간에서는 제우스와 사랑을 통해 쌍둥이를 임신한 모성의 여신 레토의 이야기를 비롯해, 거대한 괴물 피톤과 맞서는 아폴론의 결투, 숲의 요정 다프네를 사랑하게 된 아폴론의 러브스토리 등 아폴론과 관련된 신화 속 이야기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설민석의 대모험 시리즈를 출판하고 있는 ㈜단꿈아이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국내외 역사를 바로 아는 것은 물론 신화와 설화 등 다양한 시대상의 이야기를 접하면서 견문을 넓히기를 바란다”며 “여기서 얻은 교훈을 앞으로 마주하게 되는 문제에 대입해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책을 집필한 설민석 작가는 TV프로그램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을 통해 그리스 로마 신화를 다양한 시각에서 입체적으로 전해준 바 있어 어린이 학습만화 또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