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se

해외취업시장 ‘꿈틀’…제2외국어 학습 수요 높아져
입력 2024.02.16 09:48
  • 최근 청년층을 중심으로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높아지며, 영어뿐만 아니라 일본어, 독일어 등 제2외국어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이는 코로나 엔데믹 이후 쉬워진 해외 이동과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확대 등으로 국내 청년들이 세계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유리한 요건이 조성된 덕분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실제로 취업 정보 박람회에서 해외취업 설명을 선호하는 취준생이 눈에 띄게 늘고 있고, 특히 일본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며 일본 유학 및 취업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취준생들 사이에서는 새로운 취업시장의 길목을 넓힐 수 있는 제2외국어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교육업계는 일본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외국어 회화 및 자격증 강의를 선보이며 취준생 공략에 나섰다. 

  • YBM넷 제공.
  • ◇ 일상 일본어 회화부터 자격증 공부까지 한번에! ‘YBM인강, 12개월 무한 수강 일본취업패스’

    YBM넷의 온라인 교육브랜드 YBM인강은 일본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본어 자격증 강의는 물론 비즈니스회화까지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12개월 무한 수강 일본취업패스’를 제공한다.

    일본취업패스 과정은 일본어 어학 자격시험인 ‘JPT’와 ‘JLPT’, 일본어 스피킹 능력 시험인 ‘SJPT’ 관련 강의와 기초 비즈니스 회화, 문법 등 일본어 학습에 필요한 모든 강의가 포함돼 있다. 각 영역별로 레벨에 입문,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어져 있어, 학습자 수준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해서 학습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수강할 수 있고, 1:1학습 문의로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다. 또, 일본 취업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한다. 

  • 시원스쿨 공식 홈페이지.
  • ◇ 독일 현지 영상으로 공부하는 ‘시원스쿨 독일어’

    외국어 교육 브랜드 ‘시원스쿨 독일어’는 왕초보부터 C1까지 다양한 레벨의 학습자가 독일어를 배울 수 있도록 풍부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말하기가 중심이며, ‘독일어 왕초보 탈출’ 강의부터 문법, 회화, 독일어능력시험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독일어능력시험 telc는 A2부터 B2까지 다양한 난이도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강의도 있다. 

    최근 오픈한 ‘EASY 네이티브 중급 독일어’는 152만 유튜브 ‘EASY GERMAN’을 기반으로 한 강의로, 독일 길거리 현지 인터뷰를 통해 남녀노소 불문 다양한 주제의 독일어를 배울 수 있다. 강의노트를 포함한 총 12개의 독일어 인강을 120일 기간동안 학습할 수 있다.

  • 대교 제공.
  • ◇ 스페인어와 베트남어 등 제3외국어까지 학습할 땐 ‘반보’

    대교의 외국어 학습 플랫폼 ‘반보(Vanvo)’는 성인학습자들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넘어 스페인어와 베트남어 등 다양한 제3외국어까지 학습할 수 있는 통합 외국어 인강 콘텐츠 서비스다. 

    다양한 어학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7000개 이상의 전문 동영상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 서비스 출시로 기존 서비스 중인 ‘AI진단고사 시스템’을 중국어와 스페인어 등 기타 외국어까지 확장했다. 학습자들은 인공지능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추천 외국어 강좌와 학습법 분석 결과를 제공받는다.

  • ◇ 학습지와 인강으로 다양한 외국어 공부하는 ‘가벼운 학습지’

    ‘가벼운 학습지’는 반복적인 외국어 공부 실패로 의욕을 상실했거나 외국어 자신감이 떨어진 사람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학습 프로그램이다. 

    학습지와 인강이 결합된 형태로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있는 가벼운 학습지는 하루 10-20분의 시간 투자만으로 꾸준한 외국어 학습이 가능하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는 물론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등 다양한 외국어 학습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언어를 적은 시간 투자만으로 학습하고 싶은 학습자에게 제격이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