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2023년 평가인정 문헌정보학 1과목 추가 승인
입력 2024.02.19 09:50
  •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제공.
  •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이 지난 1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해 문헌정보학 1과목(정보처리)을 추가로 승인받았다. 앞서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지난해 12월 2023년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을 통해 문헌정보학 6과목을 추가 승인받았던 바 있다. 

    이번 추가 승인으로 인해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문헌정보학 과목 중 기존 2과목(문헌데이터베이스론, 학교도서관경영론) 외에 추가로 7과목(대학도서관운영론, 도서관 및 인쇄사, 도서관·정보센터경영론, 독서지도론, 문헌정보학개론, 서지학개론, 정보처리)을 개설하게 됐다. 이는 원격교육기관 중 최다 과목이다. 

    문헌정보학 과정은 총 이론 16과목(48학점)으로 구성돼 있으며, 문헌정보학 학사 학위를 따는 경우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정사서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원격교육기관으로 직접 출석해야 하는 오프라인 교육기관과 달리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한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결과 전 과목100% 인가받았으며, 문헌정보학 외에도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장애영유아보육교사,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심리학사, 건강가정사 등 다양한 자격증과 학위 과정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또한 정보통신접근성(WA) 인증받아 장애인과 고령자분들이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다.

    ㈜중앙교육은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5개 부처가 인정한 온라인을 중심 운영하는 교육기관이다. 중앙HRD, 중앙자격증센터, 알짜닷컴, 알짜 온라인 특별직무교육, 어린이 안전교육 등도 운영하고 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