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새 학기 개학을 앞두고, 많은 가정에서는 겨울방학 보내기에 한창이다. 이번 새 학기에는 자녀와 함께 문화생활을 하며 색다른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가족들을 위한 어린이, 청소년 뮤지컬 3선을 소개한다.
-
-
- 뮤지컬 '아하! 강아지똥' 공연 모습./극단 모시는사람들 제공.
-
◇ 아하! 강아지똥
뮤지컬 ‘아하! 강아지똥’은 국내 창작 그림책 최초 100만 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다. 우리나라 대표 동화작가 권정생의 베스트셀러 그림책 ‘강아지똥’의 감동을 정성 가득한 무대로 옮겼다. 강아지똥이 아름다운 민들레꽃으로 다시 태어나는 성장 스토리를 통해 세대를 초월한 생명 존중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강아지똥은 지난 2001년 처음 뮤지컬 공연을 선보인 이후 매해 작품의 구성요소를 수정해 관객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했다, 초연 20주년에는 그간의 작품 수정이나 장면 변화에 맞게 음악을 수정하고, 최신기술을 반영해 영상을 새롭게 제작했다. 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한 새로운 캐릭터 또한 추가됐다. 올해 진행되는 ‘아하! 강아지똥’은 국악 동요를 사용해 극이 진행된다.
공연은 서울 남산국악당에서 2월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티켓 가격은 5만 원으로 3인 이상 가족이 관람하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3년간의 강아지똥 공연 티켓이나 베스트셀러 그림책<강아지똥> 도서를 소지하고 관람하는 강아지똥 매니아에게도 20% 할인이 제공된다.
-
-
- 뮤지컬 '내 마음은 무지' 포스터./쇼노트 제공.
-
◇ 내 마음은 무지
카카오의 첫 애니메이션 ‘내 마음의 무지’가 어린이 뮤지컬로 재탄생했다. 뮤지컬 ‘내 마음은 무지’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들이 눈앞에서 펼치는 흥미로운 이야기와 신나는 음악, 생동감 넘치는 무대 연출 등을 통해 아이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물한다.
뮤지컬 ‘내 마음의 무지’는 환상의 나라 프렌즈 월드로 모험을 떠난 주인공과 카카오프렌즈의 이야기다. 주인공은 모험을 통해 기쁨, 슬픔, 분노 등 우리가 일상 속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에 대해 배운다. 공연을 보는 아이들은 무대 위 캐릭터들을 통해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감정들을 느끼며 성장할 수 있다.
공연은 서울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오는 2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인터파크티켓, 멜론티켓, 예스24티켓 등 온라인 티켓 예매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예매가 가능하다.
-
-
- 뮤지컬 '초콜릿 사탕' 포스터./쿠폰스퀘어 제공.
-
◇ 초콜릿 사탕
청소년 뮤지컬 ‘초콜릿 사탕’은 사랑을 주제로 하는 창작 뮤지컬로, 다양한 형태의 사랑을 다룬 4가지의 에피소드를 초콜릿과 사탕이란 매개체를 통해 유쾌하고 감각적으로 그린다.
뮤지컬 ‘초콜릿 사탕’은 아직은 미성숙한 시기의 청소년들이 가족, 친구, 연인 등 여러 가지 형태의 건강한 사랑을 극을 통해 자연스럽게 접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또한, 공연의 제작사인 쿠폰스퀘어는 진로직업체험기관 ‘꿈길’에 등록된 기관으로, 공연 후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폭넓은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뮤지컬 ‘초콜릿 사탕’은 서울 광화문 아트홀에서 오는 3월 개막 예정이다. 공연예매 및 더 자세한 사항은 쿠폰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