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EBS 제공.
-
EBS가 지난 24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대비 수능연계교재 ‘EBS 수능특강’(이하 수능특강)을 출간했다.
수능특강 시리즈는 공교육 보완과 사교육 억제를 위해 발행하는 수능 연계교재 중 첫 번째 시리즈이다. 지난해 치러진 2024학년도 수능이 변별력이 높아지고, EBS 연계교재와 밀접 연계되면서 어느 해보다 EBS 연계교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있는 상태이다. 2025학년도 수능 또한 연계교재에 포함된 도표나 그림, 지문 등 자료를 밀접하게 연계하여 EBS 체감 연계도를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2025학년도 수능특강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감수를 거쳐 발행됐다. 공교육 과정 내 과목별 주요 개념과 실전 훈련을 위한 다양한 문항이 수록돼 있어 최신 수능 트렌드에 맞는 학습이 가능하다. 교재는 지난 24일을 시작으로 과목별 순차 발간된다.
올해부터는 종이책과 eBook을 동시 발간해 수험생들의 학습 편의성을 높였다. 필기 앱 ‘굿노트와’의 제휴를 통해 EBS eBook을 굿노트 앱과 연동해 학습할 수 있게 됐다. eBook의 경우, 다음 달 13일부터 EBS교재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2025학년도 수능과 연계된 대표 시리즈인 만큼 영역별 EBS 대표 강사가 모두 투입된다. ▲영어 주혜연 ▲국어 최서희 ▲수학 정종영 ▲한국사 최태성 ▲사회탐구 박봄 ▲과학탐구 박소현 등이 강의를 맡는다.
강좌는 26일 오후 2시에 오픈하며, EBS 고교강의 사이트에서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강좌 수강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강좌 오픈 기념 이벤트도 29일부터 EBS 고교강의 사이트에서 열릴 예정이다.
수능특강 변형교재에 대한 집중 단속도 실시한다. 수능특강’발간 후 2개월 동안을 변형교재 집중 단속 기간으로 정하고 해당 기간 동안 온·오프라인상의 교재 불법 유출 의심 사례와 변형교재 발간 사례에 대해 자체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EBS는 고교강의 사이트 내에 ‘변형교재 신고방’을 운영 중이며, 변형교재 사례를 접수 후 신고된 사안에 대해 법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 지난 24일부터 과목별 순차 발행
- 다음달 13일부터 eBook 서비스 운영, 굿노트 앱과 연동 가능
- 수능특강 발행 후 2개월 동안 변형교재 집중 단속
- 다음달 13일부터 eBook 서비스 운영, 굿노트 앱과 연동 가능
- 수능특강 발행 후 2개월 동안 변형교재 집중 단속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