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총론 안내 영상 제작 화면./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제공.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영상’을 제작한다.
이번 총론 영상은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이 자기 주도적으로 미래를 그려가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2025년도에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해당 연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내용을 자세하게 다룬다.
총론 안내 영상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 혁신과 맞춤형 교육 기반 내용이 현장 교원들에게 쉽게 느껴질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세종시교육청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영상으로, 중·고등학교에서 각 2명씩 선발된 총 4명의 선생님(두루중 정향미, 두루중 이은정, 세종여고 이복희, 세종국제고 윤정하)의 도움을 받아 만들어질 예정이다.
더불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영상도 제작해 모든 교육 공동체에게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제작된 영상을 1~2월 중 각 학교로 배포하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누리집과 고교학점제 정보센터에 탑재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성공적인 현장 안착을 지원한다.
임진환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총론 영상 제작을 통해 선생님들이 변화될 교육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교육과정이 안정적으로 정착돼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