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 에누마코리아와 ‘영어·수학 AI디지털교과서 공동개발 추진’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11.16 09:00
  • YBM 제공.
  • YBM이 기초교육 앱 ‘토도’시리즈로 유명한 에듀테크 회사 에누마코리아와 13일 업무협약을 맺고, 2022개정교육과정 AI디지털교과서 공동개발을 발표했다. 

    AI디지털교과서는 교육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교과서 형태로 2025년 학교 현장에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초등 영어, 초등 수학, 중고등 영어 AI디지털교과서를 공동 개발해 학교 수업을 지원하게 된다. 

    허문호 YBM 대표는 “YBM의 60여 년간 영어교육브랜드로 쌓아온 방대한 교육 노하우와 교과서 발행을 통한 공교육 지원의 경험이 10년 이상 기초교육 앱의 베스트셀러를 만들어온 에듀테크기업 에누마의 디지털 콘텐츠 개발 전문성과 시너지를 발휘하면 학교 현장에 새로운 학습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 콘텐츠 관점에서 필요한 에듀테크의 기술을 접목시켜 AI디지털교과서의 성공 사례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전유택 에누마코리아 대표는 “에누마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는 학교에서 디지털 기술을 통한 맞춤형 학습으로 모든 학생이 더 성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미래를 실현하는 것”이라며 “YBM과의 AI디지털교과서 또한 학교 현장에서 수업을 따라오지 못하는 학생이 없도록 아이들의 적극적 수업 참여와 수준별 맞춤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중점으로, 교육 콘텐츠 관점에서 더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교사의 수업 지원과 학생의 성장을 위해 에듀테크 기술을 접목할 것”이라고 말했다.

    YBM은 초중고 전 과목 교과서를 발행하고, 교사지원사이트 Y클라우드를 통해 교사들과 소통하면서 전국 학교 현장에 필요한 수업콘텐츠를 지원하고 있다. 에누마코리아는 기초교육 앱의 베스트셀러 ‘토도영어’, ‘토토수학’, ‘토도한글’ 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미국·인도네시아·한국 등 전 세계교육기관에 디지털 기초교육제품을 보급하고 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