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육부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이 보육교사2급 및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17일 개강반에 대면 2과목과 장애영유아보육교사 5과목을 무료로 주는 선착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8과목, 대면 8과목, 실습 1과목이 모두 개설돼 있어 교육원 이동 없이 한 번에 수강할 수 있다. 대면 및 실습 과목의 경우 지방 교육장을 보유하고 있어 수도권 학습자뿐만 아니라 지방 학습자들도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보육교사 2급과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을 함께 취득할 수 있도록 선착순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육교사 과정과 함께 진행 시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은 이론 5과목(15학점)만 추가로 수강하면 취득할 수 있다.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이후 스펙업을 위한 자격증으로,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의 경우 장애영유아 3명당 장애영유아보육교사를 1명 이상 필수로 배치해야 하면서 수요가 늘고 있다. 이 외에도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추가 수당이 지급되는 등 정부의 지원이 늘어나고 있다.
현 정부가 오는 2025년부터 어린이집에 대한 관리 감독을 교육청으로 이관하겠다는 방침을 밝히면서 유보통합에 대한 이슈가 계속되고 있다. 유보통합이란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보육과 교육을 하나로 통합하여 진행하게 되는 것으로 기존 어린이집에서 진행되던 보육의 성격을 대체하지 못하지는 않을까 하여 맞벌이 부부나 보육이 더 필요한 부모들에게 우려의 목소리가 많은 상황이다. 현재도 유보통합 추진단을 꾸려 논의가 지속 중으로 유보통합이 어떻게 진행될지 추이가 주목된다. 유보통합이 되기 전 보육교사 또는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경우, 유보통합에 맞춰 유치원 교사들과 동등한 자격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보수교육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현재 2023년 마지막 개강반으로 17일 개강반을 개설해 모집 중이며, 학점은행제를 통한 자격증 취득은 무엇보다 저비용으로 쉽고 빠르게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개인 상황에 맞는 1:1 맞춤 학습설계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 강의 또한 전과목 서비스를 도입해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한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결과 전과목 100% 인가를 받았으며, 보육교사 및 장애영유아보육교사를 비롯해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심리학사, 건강가정사 등 다양한 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정보통신접근성(WA) 인증을 받아 장애인과 고령자분들이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중앙교육은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5개 부처가 인정한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중앙HRD, 중앙자격증센터, 알짜닷컴, 알짜 온라인 특별직무교육, 어린이안전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허인 대표는 ‘every time, everywhere, everybody’를 표방하는 평생학습 사회와 열린교육 사회를 선도하고 있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