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56’ 에이빙하우스 장기 기억법, 인기
입력 2023.09.21 10:37
  • 쌉파써블 수능영어 제공.
  • 최근 ‘에빙하우스 장기 기억법’이 한 달만 따라 하면 학습한 내용을 6개월 이상 장기기억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수능점수를 크게 끌어올릴 수 있는 공부법으로 학원가에서 인기다. 

    에빙하우스 복습법은 독일 심리학자 ‘헤르만 에빙하우스’가 고안한 망각곡선을 원리로 한다. 4단계 복습을 통해 공부한 내용을 최소 6개월 이상 장기기억으로 전환 시켜준다는 점이 핵심이다. 학습 방법은 간단하지만, 학습효과는 매우 뛰어나다. △학습 당일 △1일 후 △7일 후 △30일 후 등 지정된 주기에 맟춰 복습하면 된다. 

    망각곡선 원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학습한 내용을 얼마나 잊는지에 대한 그래프다. 초반에는 짧은 시간 내 급격하게 잊어버리지만 한 번 학습한 것에 대해 반복과 복습을 거듭할수록 점점 잊혀지는 속도가 느려진다. 이와 더불어 장기기억으로 전환된다는 것이 헤르만 에빙하우스의 뇌과학 이론이다. 

    ‘쌉파써블 수능영어’의 ‘영어머리공작소’와 ‘쌉파영어’에도 이 학습법이 적용됐다. 첨단 AI알고리즘 기술로 개인별 오답노트와 패턴 기반 맞춤형 문제를 제공하고, 에빙하우스 복습법을 기반으로 정해진 주기마다 반복 복습을 제시한다. 

    쌉파써블 수능영어를 운영하는 황재윤 이볼케이노 대표는 “세계적인 석학들이 검증한 에빙하우스 복습법은 한 달만 따라 하면 학습한 내용을 6개월 이상 기억할 수 있는 첨단 학습법으로 수험생 사이엔 수능 1등급 비책으로 알려져 왔다”면서 “쌉파영어가 제공하는 에빙하우스 복습 시스템을 통해 오답문제를 주기에 맞춰 반복 복습함으로써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단기간에 수능 등급컷도 올리는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