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 “각 지자체서 YBM 주관 어학시험 활용도 높아”
입력 2023.07.28 11:18
- 2023년 상반기 동안 총 1,383명 지자체 프로그램 참여
  • YBM 제공.
  • 2023년 상반기 동안 총 1,383명의 학생이 JET, TOEIC Bridge 등 YBM 주관 어학시험을 활용한 지자체 해외 어학연수 선발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YBM은 일부 지자체에서 YBM이 주관하는 어학시험을 영어 성취도 평가 및 해외 어학연수 선발 지표로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강원 화천군 및 경북 고령군은 초등생을 대상으로, YBM의 초·중등 영어능력 평가 시험인 JET(Junior English Test)를 통해 영어 학업 능력을 평가하고 있다. 화천군은 향후 중학생을 대상으로 JET Speaking, TOEIC Bridge까지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전남 신안군은 관내 초·중교생을 대상으로 JET, JET Speaking, TOEIC Bridge 시험 성적 우수자를 어학연수 대상자로 선발했다. 

    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의 경우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YBM 주관 어학시험을 이용해 영어 경시대회를 실시, 성적 우수자에게 해외 문화 탐방 연수 기회를 제공했다.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관내 고등학생 대상으로 글로벌 어학연수 선발시험에 TOEIC 시험을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경남 합천군에서 열린 영어권 문화체험 영어능력 평가대회에서도 TOEIC Bridge, TOEIC Bridge Speaking 시험이 활용됐다. 

    경남 산청군은 JET, JET Speaking, TOEIC Bridge, TOEIC 시험으로 경시대회를 개최해 성적 우수자에게 해외 어학연수 기회를 제공했으며, 경북 울릉군도 중학생 미국 어학연수 선발시험에 TOEIC Bridge 및 JET Speaking 시험을 활용하고 있다.

     

    작년 하반기에는 경북 문경시에서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YBM 어학시험을 이용해 ‘영어 챌린지’ 행사를 치르기도 했다.

     

    YBM 관계자는 “각 지자체 개최 영어 경시대회 및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YBM 시험이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지자체의 프로그램에서 YBM 주관 어학시험이 우수한 어학인재 선발을 위한 도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