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2학기 모집
입력 2023.07.11 08:53
  • 대전시교육청 제공.
  • 대전광역시교육청이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의 2학기 학생을 모집한다.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은 ‘너와 내가 함께 역동적으로 행동(DO)한다’는 의미로, 학생의 과목 선택권 보장과 진로 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한 대전형 공동교육과정이다.

    시교육청은 학생의 진로·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단위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과목을 다른 학교와 공동으로 개설·운영하고, 여러 학교의 학생들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함께 이수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2학기 과정은 학기별로 정규 일과시간 중, 방과 후, 주말에 실시한다. 개설과목은 학년별 학교 교육과정 편제표에 포함되지 않거나 소인수 선택으로 개설하지 못한 과목으로, 단위학교 교사의 자발적 개설로 이루어진다. 

    유형은 교과영역과 비교과영역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온라인 46강좌(문학과 매체, 고전과 윤리 등) △광역형Ⅰ 76강좌(인공지능 수학, 음악 이론 등) △광역형Ⅱ 119강좌(국제정치와 글로벌 이슈, 역사로 예술 탐구하기 등)가 개설될 예정이다. 

    교과형은 고등학교 1, 2학년이 대상이며, 비교과형은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수강을 원하는 학생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너두나두공동교육과정 접수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달 10일부터 11일 양일간 신청받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너두나두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의 진로 선택을 위한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단위학교의 소인수 선택에 대한 다양한 교육 수요를 담아내고자 한다”고 말했다.

    글=강여울 조선에듀 기자(kyul@chosun.com) #조선에듀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