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교육진흥원(원장 은미 포스트마, www.nesokorea.org)이 네덜란드 대학 및 네덜란드 기업의 후원으로 마련된 2012년도 OTS 장학금의 수혜자는 최대 28명, 총 장학금액만 3억 5백 만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OTS(Orange Tulip Scholarship)장학금은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이 한국 학생에게 네덜란드 대학에서 수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네덜란드 대학 및 한국에 진출한 네덜란드 기업의 재정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국국적 학생에게만 수혜가 가능 장학금으로, 네덜란드 대학이나 대학원에 입학허가를 받은 한국인 학생에게 등록금 전액이나 부분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OTS 장학금 지원절차는 각 대학 프로그램의 입학허가를 받은 후 네덜란드교육진흥원에 OTS지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네덜란드교육진흥원에서 1차 심사를 한 후, 후원대학 및 기업에서 2차 심사를 한다.
서류 제출일과 합격자 발표일은 2012년 3월말에서 6월 사이며, OTS 장학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네덜란드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네덜란드교육진흥원 은미 포스트마 원장은 “네덜란드의 학비는 학사과정의 경우 대략 연간 550만원에서 1,350만원 가량으로 영어권 국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이다”라며 “영국 <타임즈>가 해마다 평가하고 있는 세계대학랭킹 200위에 네덜란드 대학이 12개나 포진되어 있을 만큼 네덜란드의 국제적인 교육환경과 우수한 교육시스템은 이미 정평이 나있는데, 네덜란드교육진흥원에서 한국의 우수한 인재에게 제공하기 위해 조성한 OTS장학금을 통해 네덜란드유학을 발판으로 글로벌 인재로서의 자신의 꿈을 펼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 제공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