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소개
과학적 상상력의 대가 아이작 아시모프가 돌아왔다!
천재적인 통찰력과 해박한 지식, 지적이고 유머러스한 문체...
인문학적 과학 읽기의 즐거움을 만난다
아서 클라크, 로버트 하인라인과 함께 SF계의 '3대 거장' 중 하나로 꼽히는 아이작 아시모프Isaac Asimov(1920~1992)! 러시아 태생의 미국 작가 아이작 아시모프의 교양과학 에세이 《우주의 비밀》 개정판이 출간되었다. 아시모프는 짧은 과학 에세이를 잡지에 연재한 뒤에 그 글들을 모아 책으로 출간하곤 했는데, 이 책 《우주의 비밀》도 그런 스타일의 책이다. 이 책은 태양계, 은하와 우주, 우리가 사는 지구 등 3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우주의 비밀》이란 제목 그대로 인류가 지구에 출현한 이래 우주의 비밀을 풀어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설명하고 있다.-
-
- 이 책에서 아시모프는 천문학·물리학·화학·생물학 등 광범위한 과학 지식을 종횡무진 엮어 내고 있지만, 이 책에는 과학 이야기만 나오는 게 아니다. 고전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그리스 신화와 역사뿐만 아니라, 과학사의 에피소드 등 온갖 흥미로운 이야깃거리까지 곁들여 자칫 무미건조할 수도 있는 과학 이야기를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빚어내고 있다. 그 천재적인 발상과 통찰력은 인문한적 과학 읽기의 진수와 즐거움을 보여 주기에 모자람이 없다.
▶ 저자 소개
아이작 아시모프 Isaac Asimov(1920~1992)
러시아 태생의 미국 작가로 과학소설과 교양과학 분야에서 눈부신 성공을 거두어 세계적 명성을 얻었다. 20대 초반에 작가로 데뷔하여 1992년 작고할 때까지 과학소설사에서 중요하게 평가받는 작품들을 발표, 아서 클라크, 로버트 하인라인과 함께 SF계의 '3대 거장'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아시모프는 미국인본주의자협회(American Humanist Association) 회장도 역임한 바 있다. 그리고 1965년 휴고상 특별상(Best All Time Series), 1973년 휴고상, 네뷸러상, 1992년 휴고상(중편부문) 등을 수상했다. 대표작으로는 《나는 로봇이야》, 《미스테리 환상여행》, 《아시모프의 천문학》, 《아시모프의 과학소설 창작백과》등이 있다.
이충호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화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교양 과학도서 전문 번역가로 명성이 높다. 2001년 《세계를 변화시킨 12명의 과학자》로 우수과학도서(한국과학문화재단) 번역상을 수상했으며, 《신은 왜 우리 곁을 떠나지 않았는가》로 제 20회 한국과학기술도서(대한출판문화협회) 번역상을 수상했다. 옮긴 책으로는 《레일 위의 역사 기차》, 《제 발에서 두 발로 인류의 조상》, 《드넓은 우주》, 《지구를 상상하다》등이 있다.
SF 소설의 거장 아이작 아시모프에게 다시 듣는 인문학적 과학 이야기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