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 수사대 T.I.4 시즌4 사건명 #001 인터넷 강도 사건
기사입력 2012.05.21 00:14


  • 저자 토마스 브레치나 그림 나오미 페아른
    옮긴이 이동준,권소아  출판사 조선북스



    도서정보 무선철 | 148쪽| ISBN 9788966660179 | 가격 10,000원

    타이거 수사대 시리즈의 새로운 시작! 타이서 수사대 시즌4 사건명 #001 인터넷 강도 사건. 최첨단 수사 도구, 더욱 강력해진 실력으로 그들이 돌아왔다! 오랜만에 슈퍼컴으로 찰리 국장님의 메시지를 받은 타이거 수사대. 하지만 속담 속에 숨겨진 새 미션이 세 요원은 아리송하기만 하다. 한편 타이거 수사대는 지각한 벌로 방과 후 교실에 남아 수학 문제를 풀다가 갑자기 컴퓨터 화면에 초록색 얼굴이 나타나 깜짝 놀란다. 하지만 알고 보니 초록색 얼굴의 정체는 수학 선생님이 만든 프로그램이었다. 다시 나타난 초록색 괴물. 혹시 제너 선생님이 꾸민 일이 아닐까? 과연 타이거 수사대는 인터넷 강도 사건을 무사히 해결할 수 있을까?

  • 시리즈 소개

    타이거 수사대 T.I.4

    -전 세계 2500만 부가 판매된 베스트셀러!
    ­-<해리 포터>를 제친 탐정 추리 동화
    ­-읽기와 놀이 결합된 완벽한 모험 패키지 ­영국 옵저버 지 
    ­-교보, YES 24, 인터파크 등 온라인 서점 추리동화 부문 1


    요즘 아동 서점가의 뜨거운 감자는 단연 모험 읽기물입니다. ‘해리 포터’, ‘율리시스 무어’ 등의 판타지 물로 물꼬를 튼 초등용 모험 읽기물들은 현재 탐정이나 추리 이야기로 분야를 넓혀 가는 추세입니다. 과거 컨텐츠가 풍부하지 않던 시절, 셜록 홈즈나 괴도 뤼팽의 신출귀몰한 활약상은 최고의 읽을거리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상상 속의 인물이 등장하는 남의 이야기를 읽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야기 속에 자신을 이입할 수 있는 캐릭터가 등장 해야만 인터넷과 게임에서 빠져나와 비로소 책에 몰입합니다.
    최근 출간된 조선북스의《타이거 수사대 T.I.4》시리즈는 위와 같은 요소를 충분히 갖추었습니다. 주인공들은 사춘기가 막 시작된, 호기심 많고 또래 집단과의 특별한 유대감을 즐기며, 컴퓨터를 좋아하는 초등 고학년입니다. 내용 역시 그 또래 아이들이 겪을 수 있을 법한 이야기들로,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빠른 전개, 놀라운 반전과 끊임없이 등장하는 수수께끼 역시 그 어떤 탐정 추리 소설이나 영화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책의 묘미는 바로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구성에 있습니다. 기존의 도서들이 주어진 이야기를 일방적으로 읽어나간다면,《타이거 수사대 T.I.4》는 독자가 적극적으로 사건 해결의 단서를 찾느냐 아니냐에 따라 이야기의 재미가 배가될 수도, 반감될 수도 있는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지요.
    독자들은 매 장마다 직접 사건 해결의 단서를 찾아야 다음 줄거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책과 함께 제공되는 탐정 키트의 물품이 독자가 직접 단서를 찾게 도와주는 장치입니다. 더불어 책과 함께 연동되어 운영되는 온라인 카페(cafe.naver.com/chtiger4)와 다양한 이벤트는 아이들이 책에 한층 더 빠져들게 만드는 요소가 됩니다.
    아이들이 게임에 열광하는 이유 중 가장 이유는 자신이 직접 참여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간다는 점입니다. 그런 면에서《타이거 수사대 T.I.4》시리즈는 아이들을 열광시킬 만한 모든 요소를 충분히 가졌다고 하겠습니다. 이미 시즌 1, 시즌 2 그리고 더 비기닝으로 그 결과가 검증된 만큼《타이거 수사대 T.I.4­시즌4》는 독자와 밀착하는 새로운 요소로 또 한 번 아동 읽기물 시장에 반향을 일으킬 것입니다.



    타이거 수사대 시즌 1(전5권)
    사건명#001 미스터리 정원
    사건명#002 교실의 유령
    사건명#003 하얀 옷을 입은 여인사건명#004 헬리콥터 납치 사건
    사건명#005 해적들의 해안



    타이거 수사대 시즌 2(전5권)
    사건명#001 붉은 이구아나의 독
    사건명#002 파라오의 무덤
    사건명#003 기사 로봇의 비밀
    사건명#004 곤돌라의 유령
    사건명#005 유령선의 비밀


    타이거 수사대 시즌 더 비기닝(전5권)
    사건명#001 킬로이 성의 은빛 까마귀 
    사건명#p­001 얼굴 없는 카우보이
    사건명#p­002 램프의 악마
    사건명#p­003 거대 괴물의 공격
    사건명#p­004 닌자들의 밤


    *네이버 카페 ‘타이거 수사대(cafe.naver.com/chtiger4)'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도서 소개

    타이거 수사대 T.I.4 시즌 4 #001 인터넷 강도 사건

    드디어 나왔다! 타이거 수사대 T.I.4 시즌4!
    최첨단 수사 도구, 더욱 강력해진 실력으로 그들이 돌아왔다!


    오랜만에 슈퍼컴으로 찰리 국장님의 메시지를 받은 타이거 수사대.
    하지만 속담 속에 숨겨진 새 미션이 세 요원은 아리송하기만 하다.
    한편 타이거 수사대는 지각한 벌로 방과 후 교실에 남아 수학 문제를 풀다가
    갑자기 컴퓨터 화면에 초록색 얼굴이 나타나 깜짝 놀란다.
    하지만 알고 보니 초록색 얼굴의 정체는 수학 선생님이 만든 프로그램이었다.
    그런데 그날 오후, 그 초록색 괴물이 타이거 수사대 아지트에 다시 나타났다!
    이번에는 신용 카드로 돈을 지불하지 않으면 컴퓨터를 파괴시켜 버리겠다고
    협박하는 인터넷 강도로 돌변한 채 말이다.
    혹시 제너 선생님이 꾸민 일이 아닐까?
    과연 타이거 수사대는 인터넷 강도 사건을 무사히 해결할 수 있을까?


    <본문 미리보기>

  • <사건명 #001 인터넷 강도 사건>의 결정적 단서

    [해킹 솔루션 코드]

  • [T.I.4 수사 보고서]
  • 이 책의 특징
    독자가 주인공이 되는 신개념 탐정 추리 동화!
    각 장마다 나와 있는 ‘T.I.4 미션 - 단서를 찾아라!’는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기 위해 반드시 풀어야 할 단서입니다. 독자는 책 속 부록인 탐정 키트 속의 ‘디코더’와 ‘단서 카드’를 이용해 단서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독자들은 마치 자신이 타이거 수사대 요원의 한 사람이 된 듯 책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 이 책을 만든 사람들
    토마스 브레치나
    1963년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에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인형극에 감명 받아 인형극 PD와 라디오 PD로 일했습니다. 텔레비전 방송 프로그램 사회자로 일하다가, 출판사의 제의로 어린이 모험 소설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32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1억 부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오스트리아 청소년 문학상, 오스트리아 골든북 상 등 각종 문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마법의 미술관 시리즈(전5권)>, <콜럼버스호의 시간 탐험 시리즈(전2권)> 등이 있습니다.


    그림 나오미 페아른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베를린에 살고 있다. 독일 슈투트가르트 예술아카데미를 졸업했고 만화 잡지에 연재를 하고 있다. 여러 권의 만화책을 출간했고 토끼 그림 그리기와 페퍼민트 차를 좋아한다.


    옮김 이동준
    고려대학교 독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독일 베를린 홈볼트대학교에서 드라마 이론과 문화 이론을 공부했다. 지금은 칼럼니스트, 번역가, 저작권 에이전트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날아라 펭귄!>, <훔머 씨의 비밀 코트>, <내 말이 맞아!>, <오류와 우연의 과학사>, <그림의 목소리> 등이 있다.


    옮김 권소아
    1988년 독일 베를린에서 태어났다. 독일의 2중 언어학교에서 영어와 독일어로 수업을 받았으며 서울의 독일학교와 캐나다의Ursuline College를 거쳐 중경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를 졸업했다. 역서로는 <꿈의 공장>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