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자스테파노
보르딜리오니그림페데리코 베르톨루치
옮긴이김효진face="gulim, arial">출판사조선북스도서정보
56쪽| isbn 9788993499216| 가격 8,000원
우리는 디노디노 공룡 탐험대! 지구는 우리가 지켜요!! 아주 옛날, 지구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의 모습과는 많이 달랐어요. 땅들은 하나로
이어져 있고 땅 위에는 괴상한 꽃과 나무, 숲이 뒤엉켜 있었죠. 그리고 이 세상 아무것에도 이름이 없었어요. 우리가 알고 있는 하늘, 바다,
산이라는 이름도 없었지요. 영리한 꼬마공룡 디노디노는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에 이름을 지어 주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지구 탐험에 나섰어요.
꼬마공룡 오총사와 함께 신나는 모험을 떠나 보세요! -
■ <디노디노 공룡 탐험대>
우리는 디노디노 공룡 탐험대! 지구는 우리가 지켜요!!
아주 옛날, 지구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의 모습과는 많이 달랐어요. 땅들은 하나로 이어져 있고 땅 위에는 괴상한 꽃과 나무, 숲이 뒤엉켜 있었죠. 그리고 이 세상 아무것에도 이름이 없었어요. 우리가 알고 있는 하늘, 바다, 산이라는 이름도 없었지요.
영리한 꼬마공룡 디노디노는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에 이름을 지어 주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지구 탐험에 나섰어요.
꼬마공룡 오총사와 함께 신나는 모험을 떠나 보세요! -
모험을 함께할 다섯 친구를 소개합니다!
똑똑하고 귀여운 꼬마공룡 디노디노
난 디노디노야. 내 입으로 말하긴 좀 그렇지만… 내가 좀 똑똑하지. 난 처음 보는 것들에 이름을 지어 주는 일이 재미있어. -
힘 센 탐험 대원 덩치디노
안녕~ 난 덩치디노. 친구들 중에 제일 크니까 힘 쓸 일이 있으면 나를 불러! -
높이뛰기 선수 점프디노
꼬, 꼬~. 난 점프디노야. 아주 높이 뛸 수가 있지. 참! 난 과일을 정말 좋아해. 그리고 나보고 닭이라고 놀리는 친구! 내가 혼내 줄 거야! -
물고기를 좋아하는 해상구조대원 풍덩디노
내 이름은 풍덩디노. 난 물에서 노는 걸 좋아하고 물고기를 먹어. 하지만 땅 위에서도 살 수가 있지. -
바람보다 빠른 파수꾼 날쌘디노
난 날쌘디노. 3톤밖에 안 되는 작고 날렵한 몸이어서 누구보다 빨리 달리 수가 있단다. 달리기 선수지. -
■ 두 번째 모험 화상 탈출 대작전
곰 주살사와 공룡 오총사, 성 난 화산을 잠재워라!
한가롭게 숲속을 거닐며 노랗고 탐스런 열매를 발견해서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갑자기 하늘에서 불타는 돌이 비처럼 쏟아졌어요. 사실 꼬마공룡들이 살았던 그 시대에는 매일같이 하늘에서 돌이 떨어졌어요. 운석이었죠. 그런데 친구들에게 지금 쏟아진 돌은 운석이 아니었어요. 운석은 이렇게 많이 떨어지는 법이 없었거든요. 지금 떨어지는 돌은 색깔도 까맣고, 너무나 뜨거웠어요. 그런 돌이 비처럼 마구 쏟아지자 숲속은 잿더미가 되었지요.
꼬마공룡들은 화산을 찾아가 화를 풀라고 말하고 싶었어요. 화산을 찾아가는 길에 친구들은 알록달록한 예쁜 알들이 있는 작은 봉우리를 지나가게 되었어요. 알고 보니 그 알들은 무시무시한 티라노사우루스의 알이었지요.
티라노사우루스의 공격을 피해 달아나던 친구들은 머리에 이상한 깃털을 잔뜩 꽂은 우스꽝스런 모습의 곰 주술사를 만났어요. 곰 주술사는 자신이 화산의 대리인이라며, 화산의 화를 풀어 주고 싶으면 맛있는 과일을 갖다 바치라 했지요. 온 숲속을 뒤져 모양도 예쁘면서 맛도 좋은 과일을 잔뜩 모아서 바쳤지만 사기꾼 곰은 그 과일을 혼자 다 먹어 버렸어요.
결국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해 보자며 화산을 찾아간 디노디노 공룡 탐험대.
그런데 화산은 화를 풀기는커녕 더 화를 내며 폭발해 버렸어요. 사방으로 용암이 흘러넘치는 위기의 순간, 친구들은 과연 화산에서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까요??
■ 이 책의 특징
●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친구들과 꼭 닮은 주인공
완벽하진 않지만 우정과 용기로 똘똘 뭉친 다섯 꼬마공룡. 친구들과 꼭 닮은 주인공들의 모험을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냈습니다.
● 책 속 부록 1 : 읽은 책의 내용을 점검해 보는 <내가 읽은 이야기>
매 권마다 책을 읽은 후 읽은 내용을 기억하고 있는지 그림과 이야기를 흐름에 맞게 연결해 보는 코너입니다.
● 책 속 부록 2 : 스토리텔링 보드 <내가 만드는 이야기>
한 권을 읽은 후 다음 권의 이야기를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입니다. 그림 카드를 오린 다음 그림판에 올려 놓고 이야기를 꾸며 볼 수 있어요. 자연스럽게 창의력과 구성력, 어휘력, 표현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 이 책을 만든 사람들
글 스테파노 보르딜리오니
로마에서 태어나 지금은 포를리에 있는 한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어요. 어린이들을 위한 책을 50권도 넘게 써 상도 많이 받았지요. 그중에는 오르비에토 시에서 받은 <잔니 로다리 상>도 있답니다. 최근에는 작곡과 TV 프로그램 제작에도 참여했어요.
그림 페데리코 베르톨루치
1973년 이탈리아 비아렛조에서 태어났어요. 예술고등학교를 마치고 카라라 국립미술원에서 공부했으며 1998년부터 디즈니와 여러 프랑스 출판사에서 만화를 그리기 시작했어요. 2005년부터는 전통적인 방법과 디지털 기술을 모두 이용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책을 만들고 있답니다.
옮김 김효진
한국외국어대학교 이탈리어학과를 졸업하고 이탈리아 시에나 국립대학에서 이탈리아어 언어 과정을 수료, 트리에스테 국립대학 통․번역부에서 번역 과정을 공부했어요. 현재 이탈리아에 거주하면서 출판 번역 에이전시 베네트랜스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옮긴 책으로는 <네 어린이와 떠나는 신나는 80일간의 세계 일주>, <천 유로 세대>, <예쁜 동물 이야기>, <표범소년 오우이아 이야기> 등이 있어요.
■ 미리보기
화산 탈출 대작전
디노디노 공룡 탐험대:두 번째 모험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