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오바마
기사입력 2010.03.24 17:10

백악관으로 가는 길



  • 저자TIME 편집부옮긴이정상준

    출판사조선북스


    도서정보 104쪽| isbn 9788993499056| 가격 13,500원

    무명의 정치 신인에서 ‘세계의 지도자’로 떠오른 버락 오바마의 감동 스토리 2008년 11월 4일 투표소에 들어선 유권자들은, 불과 4년 전에는 거의 무명에 불과했던 한 사람을 제 44대 미국 대통령으로 선출했다. 캔자스 출신의 백인 어머니와 케냐 흑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하와이와 인도네시아에서의 삶을 거쳐 미국의 백악관에 입성한 버락 오바마, 그의 이야기는 지금까지의 역대 미국 대통령과는 전혀 다른, 미국 정치 역사에 있어서 가장 극적인 사건이다. 세상의 편견과 차별을 딛고,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된 버락 오바마. 숨가쁘게 달려온 오바마의 라이프 스토리를 따라가 보자!

  •  

    ■ 책 소개

    무명의 정치 신인에서 ‘세계의 지도자’로 떠오른 버락 오바마의 감동 스토리

    2008년 11월 4일 투표소에 들어선 유권자들은, 불과 4년 전에는 거의 무명에 불과했던 한 사람을 제 44대 미국 대통령으로 선출했다.
    캔자스 출신의 백인 어머니와 케냐 흑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하와이와 인도네시아에서의 삶을 거쳐 미국의 백악관에 입성한 버락 오바마, 그의 이야기는 지금까지의 역대 미국 대통령과는 전혀 다른, 미국 정치 역사에 있어서 가장 극적인 사건이다.
    <대통령 오바마-백악관으로 가는 길>은 무명의 정치 신인이 어떻게 미국의 대통령이 될 수 있었는지, 그의 담대한 반생을 생생하게 그려내고 있다.
    세상의 편견과 차별을 딛고,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된 버락 오바마.
    시카고의 인권 변호사에서 국회의원으로, 세계의 지도자, 미국 대통령으로 숨가쁘게 달려온 오바마의 라이프 스토리를 따라가 보자!
     
    여러분은 역사가 가르쳐 준 교훈, 다시 말해 이처럼 중요한 순간 우리에게 필요한 변화는 워싱턴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보여 주었습니다. 워싱턴을 변하게 해야 합니다. 변화는 우리 국민이 변화를 요구하기 때문에 일어납니다. 우리 국민이 일제히 일어나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리더십을 주장하고, 새로운 시대를 여는 새로운 정치를 주장하기 때문에 일어납니다.
    비록 어렵기는 하겠지만 우리에게 필요한 변화가 오리라 믿습니다. 제가 그 변화를 보아왔기 때문입니다. 제가 그 변화를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돌아설 수 없습니다. 해야 할 일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돌아설 수 없습니다. 이 순간, 이번 선거에서 다시 한 번 미래를 향해 행진하겠다고 맹세해야 합니다.
    - 2008년 8월 28일 민주당 대통령 후보 지명 수락 연설 중


    ■  이 책의 특징

    <대통령 오바마, 백악관으로 가는 길>은 오바마의 당선 직후, 전문 시사 주간지 <타임>의 편집부가 펴낸 책이다. 오바마가 대통령이 되기까지의 험난한 여정을 <타임>의 정치부 기자와 편집자가 팀을 이루어 글을 쓰고 편집하였으며, 언론에 비춰지지 않은 오바마의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 주는 사진들이 함께 실려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오바마의 너무나도 인간적인 면을 담은 사진이다.
    선거 캠페인 내내 오바마와 함께 움직인 전문 사진가 칼리 셸의 사진은 언론에 비춰지지 않은 이면의 따뜻하고 인간적인 오바마의 다양한 면모를 보여 주며 사진 자체만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


    앞으로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어려운 경제 공황의 시기를 끌어가야 할 오바마. 그의 행보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권씩은 반드시 소장해야 할 책이다.

    ● 전 세계 176개국의 독자 2,900만 명에게 신뢰받는 시사 주간지 <타임>지의 정치 기자가 3년에 걸쳐 밀착 취재한 전문 기사와 사진 수록!
    ● 2008년 12월 초판 55만 부 발행 후, 현재 전 세계 14개국 판매 부수 100만 부 돌파!
    ● 아내 미셸의 이야기, 오바마의 정치에 대한 생각, 삶에 대한 가치관, 극적인 승리의 순간까지, “새로운 세계의 지도자” 오바마의 진솔한 이야기 수록!


    <TIME>지가 11월 17일을 기념하는 특별한 책 <대통령 오바마: 백악관으로 가는 길>을 출간했다. <TIME>지 편집장 리처드 스텐걸은 초판 55만 부 이상을 발간한 이 책에는 ‘특별한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이 책을 사는 사람들은 그들의 삶에 이정표가 될 만한 이야기의 신비한 힘을 찾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_ The New York Times

    이 책을 사진을 찍은 <타임>지의 칼리 셸은 선거 유세가 시작한 이래로 오바마 가족에게 가장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소수의 사진기자 중 한 사람으로, 그녀가 찍은 특종 사진들은 새 책 <대통령 오바마-백악관으로 가는 길>에 실렸다.
    2006년 처음 그녀가 오바마의 선거팀에 합류했을 때 차에 탄 사람이라고는 오바마와 운전기사, 그녀 이렇게 셋뿐이었다. 그녀는 그때부터 오바마가 가는 곳이면 어디든 함께하면서 그의 모습을 담아왔다.
    … “재미있게도, 선거 유세 내내 그랬던 것 같아요. 오바마와 이야기를 했는데… 그는 아이들과 떨어져 있는 일이 가장 힘들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아이들은 언제나 좋아 보였어요. 안 좋아 보이는 건 오히려 그였지요. 그런 아이들을 가진 자신이 얼마나 행운아인지 오바마는 알고 있었어요. 아이들은 오바마와 그의 아내가 하는 일에 대해서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었고요. 오바마는 아내와 아이들이 아니었다면 이 일을 결코 해낼 수 없었다는 걸 알고 있어요. 그는 그 사실을 잊지 않고 있어요. 그건 확실해요.”
    _ 칼리 셸, 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 NPR과의 인터뷰 중


    ★★★★★ 역사적인 선거를 기념하는 특별한 책
    이 책을 사면 버락 오바마의 가장으로서의 소탈한 모습과 정치인으로서의 오바마의 모습까지 모두 볼 수 있을 것이다. 설사 당신이 오바마를 지지하지 않더라도 이 책은 이번 선거를 기념하는 훌륭한 기념품의 역할을 할 것이다. _2008년 12월 6일 D. Hentze
    ★★★★★ 멋진 글과 사진
    <타임>지가 버락 오바마의 선거 운동에 관한 특별한 책을 냈다. 이 책은 미국 대통령 선거뿐만 아니라 오바마의 삶 자체를 보여 준다. 또한 이 책에 나온 각각의 사진은 그 자체만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_2008년 12월 17일 Parka
    ★★★★★ 훌륭하고 가슴 설레게 만드는 책
    이 책은 사진으로 보는 선거사(選擧史)외에도, 2006년 10월부터 2008년 11월 17일까지 <타임>지에 실렸던 10개의 기사로 이루어졌다. <타임>지 기자들이 워낙 잘 쓴 덕분에 매우 잘 읽힌다. 그리고 2006년부터 오바마의 선거 유세를 담당하고 이 책에 실린 사진 대부분을 찍은 <타임>지의 사진기자인 칼리 셸에게도 찬사를 보내는 바이다.
    그렇게 두껍지 않은 책임에도 중요하고 역사적인 시간을 기념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대통령 당선을 향한 보잘 것 없는 시작에서 부터 마침내 대통령이 된 이야기를 담고 있는 <대통령 오바마-백악관으로 가는 길>은 삶의 의미와 희망을 준다. 이 책은 누구에게 주어도 괜찮은 선물이 될 것이다. _2008년 12월 18일 K. Draper


    ■ 이 책을 만든 사람

    글 <TIME> 편집부
    세계 최초의 시사 주간지. 1923년 창간되어 80년의 역사를 가진 미국의 시사 주간지로, 전 세계 176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전 세계 650만 독자를 거느리고 있다. 이 책의 글을 쓴 사람은 <TIME>의 정치부 기자와 편집부이며 사진은 칼리 셸이 담당했다.


    옮긴이 정상준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 졸업하고 텍사스주립대학교 미국학 석사, 하와이주립대학교 미국학과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울대학교 영문학과 교수로 있다. 지은 책으로 《Representing the Rosenberg Case: Coover, Doctorow, and the Consequences of Postmodernism》, 논문으로 〈고어 비달의 ‘링컨’과 포스트모더니즘 역사소설〉,〈쿠퍼의 인디언들-가죽각반이야기〉〈The Originality of William James’ Pragmatism〉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테러리스트》,《미국역사의 순환》,《아들과 연인》 등이 있다.


    ■ 책의 내용

    시카고에서 공동체 활동가로 일하며 빈민의 삶을 위한 조직을 만들어 성공을 이룬 버락 오바마. 그는 진정한 변화를 위해서는 미국의 법과 정치를 바꿔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23세에 시카고의 인권 변호사가 되어 사회 속으로 뛰어들었다. 그 후, 그는 다섯 번째 흑인 상원 의원이 되었으며, 2008년 11월, 드디어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되었다. 마틴 루터 킹 목사의 ‘꿈’을 현실로 이룬 버락 후세인 오바마. 그의 승리의 현장을 따라가 보자!

    <대통령 오바마 - 백악관으로 가는 길>은 하와이를 거쳐, 인도네시아로, 또 백악관으로의 오바마의 여정을 보여 준다. 그의 긴 여정은 미국 정치사에서 가장 특이하고 극적인 여행이라 할 수 있다. 이 특별한 여정을 <타임>지가 함께 했다.

    백악관으로 향하는 그 길에는 전문 사진 작가 칼리 셸이 동행하여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친숙하고 개인적이면서 인간미 넘치는 사진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여러 명의 정치 전문 기자들이 그의 긴 레이스에 동참하면서, 한 명의 정치인으로서의 위치를 넘어서 하나의 ‘현상’이 되어 버린 ‘오바마 현상(Obama Phenomenon)’을 담담한 시선으로 보여 준다.

    ■ 목차
    오바마의 시대 / 신선한 얼굴 / 미셸의 재능 / 오바마의 어머니 / 승리하는 법 / 스타 탄생 / 힐러리 제압 / 해외에서의 시험 / 준비된 리더 / 국민의 선택


    ■ 미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