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은 AMC10/12 시험이 있었습니다. 2주 후에 결과가 나온다 하는데 아들은 어려웠다며 슬쩍 걱정을 하네요. 25일에 또 한 번 볼 수 있기에 걱정하지 말라 했는데도 나름 욕심이 생기는가 봅니다. 그나저나 그 동안 저는 주로 중고등학교 위주로 글을 썼는데 딸내미 친구 엄마가 초등 이야기는 안 해주냐며 불평을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두루두루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우선 수학관련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추천합니다.
www.khanacademy.org – 이 곳은 대학교 수준의 문제까지 커버하는 곳으로 예전에는 수학위주였는데 요즘은 여러 과목이 들어있고 새로 바뀌는 sat 문제들도 이 곳을 통해 소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사이트를 만든 사람의 졸업식 연설도 스티브 잡스의 연설만큼이나 널리 회자되고 있죠. 울 아들이 아주 많은 도움을 받은 사이트 입니다.
www.mathforum.org - 이 곳 역시 초 중 고 수학 문제들이 들어있고 퍼즐문제와 여러 수학 문제 관련된 팁들이 들어있습니다.
www.bobsedulinks.com - 이 곳은 초등생과 고등학생들의 문제의 섹션이 분리되어 있고 여러 주제별로 흥미로운 문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www.mathcontest.olemiss.edu – 이 곳은 ‘이 주의 문제’가 제시되는 곳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도전할 수 있는 문제들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학생 스스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www.mathisfun.com - 이 곳은 수학의 원리부터 퍼즐, 퀴즈, 게임들이 들어있고 각종 그림들이 수학 개념들을 설명하고 있어 그야말로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접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www.math-salamanders.com – 이 곳은 주제별로 무료 워크시트와 수학 관련 게임들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www.artofproblemsolving.com – 이 곳은 경시대회 준비 좀 한다 하는 학생들은 다 아는 사이트 입니다. 이 곳에서 출판하는 책들과 이곳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참으로 유익합니다. 아들도 늘 지켜보는 사이트 입니다. -
이 외에 제가 주로 이용하거나 이용했던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www.edhelper.com – 이 곳은 연회비 40불 정도의 유료 사이트인데 제가 처음 미국 왔을 때 아주 큰 도움을 받은 곳입니다. 각 과목별로 다양한 워크시트가 준비되어 있어 수학, 영어의 경우 본인이 하는 만큼 가장 많이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수학의 경우 학년별로 구몬 수학 정도의 워크시트를 프린트 할 수 있고 영어의 경우 영어 소설 별로 이해력 테스트와 단어테스트를 구할 수 있어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
www.bookadventure.com - 이 곳은 유치원부터 8학년까지 학년별 추천도서, 여름방학 추천도서는 물론 각 도서 별로 여러 퀴즈들을 풀 수 있는 곳입니다. 문제 수준이 아주 높지는 않지만 흥미롭게 아이들이 책 내용을 점검할 수 있는 곳입니다. 문제집이 없어서 공부 못하고 책이 없어서 독서를 못한다는 말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 요즘입니다. 하루하루 더 좋은 사이트들이 나오고 더 좋은 책들이 출판되니까요. 우리 아이에게 맞는 사이트, 책은 어떤 것인지 아이들과 함께 지혜롭게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주니네 미국이야기] 도움되는 교육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