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대학교는 국제화를 선도할 인재를 집중 육성하기 위해 전 강의를 영어로 진행하는 국제학부를 신설, 2011학년도부터 첫 신입생을 뽑는다.
신설 경제통상대학에 설치되는 국제학부는 외국어영역 성적우수자가 지원 가능한 ‘PNU Premier 전형(수시모집)’으로 20명을 선발한다. 전형은 1차 학생부 500점(교과영역 400, 비교과 영역 100), 2차 영어에세이 및 영어구술 500점로 총점 1000점을 기준으로 진행된다.(자세한 요강은 부산대학교 입학정보 홈페이지 http://go.pusan.ac.kr 참조)
국제학부는 글로벌시대를 맞아 국제화를 선도할 엘리트 과정으로 특화 육성될 예정이다. 국제학부의 전임교원은 전원 외국인이며, 100% 영어강의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경제, 경영, 국제학, 철학, 법학 등 학과별 경계를 넘나드는 학제적인 커리큘럼과 토론 및 발표 위주의 수업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영어프레젠테이션, 영어토론, 영작, 협상기술 등 효과적인 영어표현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맞춤화된 영어 과목들이 필수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제학부는 방학 기간에 해외대학 파견, 해외 인턴십, 해외 리서치 프로그램들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대학교는 국제학부 신설을 통해 해외유학에 버금가는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부산대학교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제적 감각과 리더십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와이어 기사 제공
부산대학교, 국제학부 신설…2011학년도 신입생 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