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전자통신연구원(ETRI) 기술경영(MOT)교육과정 운영
맛있는 교육
기사입력 2010.07.21 09:10

  • 건국대 밀러 MOT 스쿨(원장 정선양 교수)은 건국대학교-한국전자통신연구원 기술 경영 교육 과정을 7월 12일~23일까지 건국대 서울캠퍼스 경영관 3층 306호에서 실시한다.

    이번 MOT교육은 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연구활동의 중추를 담당하고 있는 팀장(38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전자통신연구원의 연구자의 기술 경영 마인드를 고취하고 연구과정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이다.

    교육에 참여하는 ETRI 팀장들은 건국대 학생기숙사인 쿨 하우스에서 숙식을 하면서 기술 경영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기술 경영 교육 과정 교육단장인 임채성 교수는 “전자통신연구원은 국내 정부 출연 기관 중에 가장 연구 성과가 높고 혁신적인 운영을 하고 있는 기관 중의 하나로 전자통신 연구원 팀장들의 건국대 MOT 교육은 밀러 MOT 스쿨의 수준 높은 기술 경영 교육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는 뜻 깊은 일”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건국대 밀러MOT스쿨은 강사진으로 밀러 MOT 스쿨의 교수진은 물론 대외적으로 최고 수준의 전문가로 인정받는 교수 인력을 대거 영입하여 교수진으로 배치하는 등 최고의 MOT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명 총장도 특강에 참여한다. 임 교수는 “이번 교육에 참여한 팀장들은 매일 9 시간 교육과정 뿐 아니라 적극적으로 토론에 참여하는 열정을 보여 주고 있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건국대와 전자통신연구원간의 보다 발전된 산학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와이어 기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