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한석수, 이하 KERIS)의 청소년 창의체험활동 지원 사업 중 하나인 '2017 꿈을 잇(IT)다 미디어 페스티벌'이 오는 16일 서울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진행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유학기제 및 진로ㆍ직업교육 활성화 정책을 지원하고, 교육 현장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 및 진로탐색활동 우수사례를 발굴ㆍ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KERIS가 주최ㆍ주관하며 교육부 진로교육정책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후원한다.
이날 행사는 1부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및 우수사례 발표, 2부 청소년 미디어 특강 순서로 진행됐다.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은 ‘꿈이 모여 미래를 만들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교육 현장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야기하고, 미래를 준비해가는 과정을 온라인포트폴리오,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응모하는 공모전으로 2017년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입상한 팀에 대한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며, 온라인포트폴리오 및 동영상 콘텐츠 부문 우수사례 두 팀의 학생들이 자신의 작품을 직접 소개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KBS 개그콘서트를 연출했던 서수민 PD가 청소년 미디어 특강을 진행한다.
한석수 KERIS 원장은 “꿈을 잇(IT)다 미디어 페스티벌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활용해 자신의 꿈을 이야기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나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17 꿈을 잇(IT)다 미디어 페스티벌 16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