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원장 정은주)이 12월을 맞아 ‘126기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독서지도사란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아동∙청소년에게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을 지도하며 독서교육에 대한 학습상담 및 교육적 자문을 수행하는 전문 지도 교사이다. 관련 교육을 받은 다음 교육학 이론 및 지식, 독서 자료 활용, 교수계획 실무 등을 바탕으로 한 자격 검정에 통과하면 독서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다. 독서지도사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여성 재취업이 용이한 직업으로 선정한 바 있으며, 교육에 관심이 있거나 경력단절로 재취업을 고민하는 주부, 취업준비생, 직장인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한우리에서 운영하는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은 교재교수 영역뿐 아니라 글쓰기 지도법, 창의력 학습법, 아동심리 등 독서지도사로서 필요한 전문적인 교육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총 4개월 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이론 교육 및 실습이 진행되며,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해 통합 독서 활동, 진로 독서 교육, 매체 읽기 지도, 토의·토론 지도 실습 등도 학습할 수 있다. 수료 시에는 한우리독서토론논술 교사로의 취업 연계와 한우리 독서지도사 자격검정 시험 가산점 부여 특전이 주어진다.
출석반은 서울, 부산교육원에서 12월 14일부터 16일 사이 개강하며, 온라인반은 매월 25일 개강한다. 또한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회원 학부모에게는 30%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12월 14일부터 전국 교육원에서 수강생 모집, 온라인반은 매달 25일 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