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모의평가가 끝나고 여름방학을 앞둔 대학교 1학년생들의 상당수는 반수의 유혹을 느끼고 있다. 입시 업계는 올해도 수능의 난이도가 전년도와 비슷한 ‘물수능’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실수로 희망했던 대학에 가지 못했던 대학생들이 반수를 선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반수생들은 빠르면 12월부터, 늦으면 2월말이나 3월초부터 공부를 시작하는 재수생들에 비해 3~4개월 늦은 시작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효율적인 시간관리와 학습관리를 위에 반수의 방법으로 기숙학원을 찾는 학생들이 많다. 시간관리와 학습관리 측면에서 기숙학원은 일반 시내학원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더구나 반수생의 경우 작년 수능이후 풀어진 생활습관으로 TV, 게임, 스마트폰 등의 유혹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다시 공부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학습 유해 환경으로부터 벗어나야 한다. 그러므로 반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과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숙학원이 효과적일 수 있다.
그러나 기숙학원은 비용이 만만치 않다. 일반적으로 월 240만원 정도의 수강료를 기준으로 기숙학원에서 반수를 할 경우 5개월간 1000여만원의 경비가 소요된다. 이미 기존에 낸 1학기 등록금 등을 고려한다면 반수 상당한 금전적 손해를 감수해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고시원아카데미 기숙학원에서는 반값 수강료 월 120만원으로 합리적인 반수의 방향을 제시한다. 더불어 고시원아카데미 기숙학원에서는 반수생을 위한 특별한 커리큘럼을 제안한다. 국어, 영어 정규수업과 함께 개념 및 문제풀이 연습이 가장 중요한 수학에 대해 과외식 수학 집중 클리닉반을 운영한다. 수능시험은 마지막 1-2개월에 승부가 나기 때문에 반수생은 늦게 시작하지만 학습계획을 잘 세우고 자신의 실력에 맞춰 요령껏 공부만 한다면 오히려 공부에 지친 고3이나 재수생을 추월할 수 있다. 고시원아카데미의 반수반은 5개월간의 체계적인 맞춤 커리큘럼으로 꼭 필요한 수업으로만으로 구성되어 공부시간이 충분한 것이 장점이므로 반수를 통해 상위권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하겠다.
기숙학원의 중심지인 용인에 위치한 고시원 아카데미의 수강료는 반값이지만 학습 환경이나 생활환경, 식단 등은 2배의 수강료를 받는 다른 기숙학원과 다를 바가 없다. 더구나 대부분 반값 기숙학원이 자습 위주의 독학 시스템인데 반해 고시원아카데미는 일반 기숙학원과 같은 수업 중심의 기숙학원이며 월 수강료 120만원으로 현재 수시입학이 가능하다. 상담문의는 (031-322-2588)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osiwon.net)를 참고하면 된다.
[조선에듀] 월 120만원 합리적인 수강료, 반수 기숙학원 - 고시원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