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바이올린 지도사 양성과정, 중앙대학교 방과후교사 강좌로 개설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5.05.20 10:04
  •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전문가 아카데미에 바이올린 지도사 과정이 개설되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바이올린 지도사 양성과정은 가장 기본적인 바이올린의 기초이론에서부터 바이올린의 테크닉의 중급과정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바이올린의 지도 교수방법을 체계적으로 익혀 실제 바이올린 실기지도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이다.

    강의를 진행할 조경원 교수는 미국 뉴욕대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서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용인시 교향악단에서 악장을 역임한 바이올리니스트이다. 특히 후진양성에 관심을 갖고 교수법을 연구해온 조경원 교수는 수년간의 집필을 통하한 저술한 바이올린 지도서 ‘날으는 바이올린’교재의 저자이며 음악 잡지 ‘에듀 클래식 바이올린’에 지도법을 기고하고 있다. 

    과정을 수료하고 수료요건을 갖춘 수강생에게는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그리고 성적우수자에 한해 조선에듀케이션 등의 방과후 교사로 추천된다.

    과정수료에는 매달 열리는 국내 바이올린 마스터 클래스(참가인원 10명이상)와 일 년의 두 번 외국 바이올린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디플롬을 취득할 수 있다. 디플롬을 취득한 수강생에 한해 바이올린 프로그램 Cho s 바이올린, 날으는 바이올린 운영권을 부여하며 방과후 학교 및 문화센타, 음악 학원 바이올린 강사로 적극 추천된다.

    현재 중앙대 전문가 아카데미에서 3기 과정이 접수 중이며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중앙대전문가아카데미.한국) 또는 전화문의(1544-026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