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증 취득해야 임용시험 응시가능
기사입력 2013.12.05 15:28
  • 2013년부터 초중등 교사 임용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시행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증(3급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증 취득 유효기간은 시험 시행 예정일부터 역산해 5년이 되는 해의 1월 1일 이후에 실시된 인증서이어야 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인증을 필수화 한 것은 학생을 가르치는 교사의 올바른 역사관과 관련지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요구에 부응한 것이다.

    즉, 역사 교육은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해주는 인성교육이며, 큰 맥락을 세상을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학문이다. 오늘날 한국사능력시험에 가산점을 부여하는 각종 공·사기업이 증가하는 이유도 역사 학습이 역사적 사실에 대한 단순한 암기가 아닌, 사업을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파악하고 추진할 수 있는 안목을 키워주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사를 필수적인 요소로 평가함에 따라, 한국사 교육에 대한 각계각층의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개설된 한국사지도사 교육과정은 매월 개강하는 온라인 교육과정으로서 올바른 한국사 지도를 위한 시대 흐름을 읽는 스토리 위주의 기본기 이해와 암기의 적절한 안배, 기출문제 학습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어디서나 편리하게 수강이 가능하다.  
          
    소정의 수료과정을 마치면 각 대학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한국사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는 방과후학교 강사취업, 역사논술지도 학원강사 및 공부방창업, 역사탐방 가이드 등 다양한 활로로 활용될 수 있다.

    ● 수강생모집기간 : 12월 30일 마감(선착순접수)
    ● 수강문의 : historycoach.kr/ 1661-1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