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년 전통의 교육기업 올림피아드교육(대표 양환주)이 오는 11월부터 2개월에 걸쳐 대한민국 교육의 흐름을 총체적으로 분석하고 전망하는 학부모 설명회를 잇달아 개최한다.
11월 2일 예비초3(현 초2)을 위한 수학교육 설명회로 시작되는 이번 스페셜 설명회는 11월 7~8일 예비중1(현 초5) 수학 및 영어교육 설명회, 11월 16일 영재학교․과학고 입시 설명회에 이어 12월 9일부터 5일간 열리는 고교 입시 설명회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다.
11월 2일, 첫 테이프를 끊는 올림피아드 예비초3 설명회에서는 2013 개정교육과정과 최근 초등 수학교육의 흐름을 분석하고, 지난 3월부터 개설 운영중인 올림피아드의 특화된 초3 프로그램을 안내한다. 올림피아드 초3 프로그램은 단순한 문제풀이 중심으로 진행되는 기존 초등수학학원의 일반적인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하면서 동시에 창의사고력 신장, 그리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11월 7일과 8일 양일간 열리는 예비중1 설명회에서는 중학교 진학을 앞둔 예비중1 학생들만을 위한 전략적인 수학, 영어 공부법을 제시한다. 진학 진로의 가장 중요한 길목에 서 있는 예비중1 학생들이 겨울방학 기간, 그리고 중학교 3년간 어떤 전략으로 학업에 임하고 목표를 설정해야 하는지를 최근의 교육 트렌드 변화를 짚어가며 분석,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11월 16일에는 광진 청소년수련관에서 영재학교․과학고 입시 설명회를 연다. 지난해 영재학교․과학고 91명, 올해 영재학교 62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올림피아드 영재센터에서 준비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3학년도 영재학교 입시 및 영재학교와 대입의 상관관계를 집중 분석한다. 영재학교․과학고 입시와 연관 진로에 관심 있는 학부모나 학생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특목고 및 전국 자율고 입시결과가 발표되는 12월에는 고교 입시 설명회가 열린다. 12월 초 발표가 마무리된 후 9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올해의 고입 결과를 분석하고 앞으로의 입시 트렌드를 예측, 전망한다. 아울러 특목고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입시전략을 제시한다.
광진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는 영재학교․과학고 입시 설명회를 제외한 모든 설명회는 올림피아드교육의 서울 전 직영 캠퍼스에서 열리며, 홈페이지를 통해 캠퍼스별 일정 확인 및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한정된 좌석으로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예약 후 참석해야 한다.
이번 스페셜 설명회를 진행하는 올림피아드교육은 수학전문 올림피아드(math.olympiad.ac)와 유투엠(www.u2math.co.kr), 영어전문 GLEC어학원(www.glec.co.kr), 영재전문 올림피아드 영재센터(gate.olympiad.ac), 대입전문 올림피아드 Hi4U (hi4u.olympiad.ac)를 운영하고 있다.
2013 올림피아드교육 스페셜 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