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욕주립대학교, 2014년도 입학설명회 개최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3.09.12 14:42
  •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김춘호)는 오는 9월 14일 오후 2시 삼성 코엑스에서 학생,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2014년도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입학설명회 참석자는 홈페이지(http://www.sunykorea.ac.kr/kr)를 통해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입학 설명회는 2014년 봄학기에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학부 및 석∙박사 과정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과 소개, 입시 전형 설명, 개별 질의 응답 등의 순서로 구성된다.

    김춘호 총장을 비롯해 프레드 필립스 기술경영학과장과 클라우스 뮬러 컴퓨터사이언스 학과장이 학과 소개를 진행하며, 교학처장이 입시 전형에 대해 직접 설명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이민 카오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캠퍼스 공대 부학장도 참석 예정이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현재 기술경영학과 학부, 기술경영학과와 컴퓨터사이언스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을 시작으로 컴퓨터사이언스 학부, 기계공학과 석∙박사 과정의 추가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4년도 기술경영학과 학부 과정 봄학기 지원자들은 오는 10월 31일까지, 가을학기는 내년 1월 15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미국식 사정관제에 따라 합격자는 개별 발표된다. 컴퓨터사이언스 석∙박사 과정 조기 선발(Early Admission) 전형 역시 9월 30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박사 과정은 전액 장학금이 지원된다.

    실력은 물론 체계적인 인성교육으로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는 한국뉴욕주립대는 2013년도 가을학기 기술경영학과 학부생 모집에 총 40명의 학생들이 합격하여 3: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입학생의 30%는 외국인으로, 케냐, 몽골, 미국, 브라질, 방글라데시, 중국, 키르키즈스탄, 앙골라, 과테말라, 모잠비크 등 다양한 국적을 가진 학생들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져 해외에서도 한국뉴욕주립대 입학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점이 돋보였다.

    한편, 한국뉴욕주립대학교가 글로벌캠퍼스로 소속되어 있는 미국 뉴욕에 위치한 뉴욕주립대학교(SUNY) 스토니브룩 대학은 <런던타임스>의 세계 대학 랭킹 상위 1%에 랭크되어 있으며, 하버드, MIT, 예일, 프린스턴, NYU 등과 함께 미국대학협회(AAU)에 소속이 되어있을 정도로 미국 최고의 주립대학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뛰어난 교수진 구성으로도 유명하다.

    2014년도 봄학기 학부나 석∙박사 과정 입학에 대한 문의는 032-626-1114로 연락하거나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unykorea.ac.kr/program/suny/cntr/apply/apply_case_id/7)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