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적성지도사 4기 모집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3.06.13 14:48
  • 최근들어 우리나라 교육시장에 엄청난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교육부의 정책적인 변화

    많은 언론 매체를 통해 정보를 접하고 있겠지만 교육부 차원에서 교육 정책의 변화는 예전의 방식과는 많은 부분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변화의 핵심은 입시 위주와 주입식 교육을 탈피하기 시작한 일은 오래전의 일이고, 최근에는 학생들의 실질적인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진로 적성 교육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렇게 진로 적성 교육에 교육부 차원에서 관심을 쏟고 있는 것은 아주 긍정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다.

    학원계의 지각변동
    과거 몇 년 동안 정부 차원에서 공교육을 살리고자 하는 차원에서 입시 정책의 다변화와 방과후 학교 실행으로 대형 학원들이 차례로 문을 닫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학원을 운영하는 원장님들은 예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학원을 운영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정책들을 시도하고 있는데, 그 중에 학원 원장님들이 선호하는 정책은 학원에서의 진로 교육이다.

    이것은 정부의 정책과도 상응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선호하는 방법 중에 하나이다. 실제로 대구의 모학원 원장님은 매월 관광버스를 대절하여 원생들을 태워서 서울로 직업 체험을 다니시는 원장님도 있다. 이 방법으로 많은 학부모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지자체들의 진로교육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진로교육은 향후 우리나라 교육시장에서 떠오르는 샛별이 될 수 밖에 없다. 이런 것을 예측한 듯 각 지자체에서도 진로교육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서울시 교육청은 두레 상담지원단은 운영하는 등 진로지도에 열성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기타 다른 지자체의 교육청들도 진로 적성 교육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조선에듀케이션의 “진로적성지도사”가 해답
    그러나 향후 이렇게 많은 부분에서 진로 적성 교육을 진행시켜 나갈 지도사들의 숫자는 턱없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조선에듀케이션에서는 진로 적성 교육을 교육부 차원에서 중요하게 다루기 이전부터 진로적성지도사 교육과정을 온라인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조선에듀케이션의 진로적성지도사 교육과정은 우리나라 최초의 온라인 진로 적성 지도사 양성과정으로 이 과정을 수료한 후 “진로적성지도사 2급”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실제로 이 과정을 1기로 수료한 후 자격증을 취득하신 이○○ 선생님은 지자체와 연계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주변의 지인들에게 이 과정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는 지도사의 숫자가 많지는 않지만 향후 5년 이내 지도사의 활동 범위는 상상을 초월할 만큼 넓어진다. 앞으로 교육관련 직업을 갖기를 희망한 사람들이라면 지금 시기에 “진로적성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놓아야 한다. 그렇다면 다른 사람들보다 한 발 앞서 나가는 선두주자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진로적성지도사 4기 모집 
    모집마감 : 6월 19일(수), 개강 : 6월 21일(금)
    수강신청 : my.edujinro.co.kr
    교육센터 : 1566-9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