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적성에 맞는 진로가 고민 된다면?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3.05.09 17:25
  • 내 아이가 또는 내가 가르치고 있는 학생이 문과 성향의 아이인지 이과 성향의 아이인지, 그리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장래 희망이 무엇인지, 꿈은 가지고 있는 것인지 기타 등등..
     
    아이들의 진로를 지도하는 것에 있어서는 막막한 것들뿐이다. 그 문제가 내가 가르치는 학생에 대한 문제가 아니고 내 자녀의 문제라고 한다면 답답한 부모의 마음은 말로 표현하기 힘들 것이다. 이렇게 어려운 부분을 시원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최근에는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교육부 차원에서 진로적성 교육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답답한 부모의 마음과 교육자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것은 아직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조선에듀케이션에서는 학부모와 진로 교육 관계자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해 줄 “진로적성지도사” 교육과정을 온라인으로 론칭하여 운영중이다. 이 과정은 현재 3기 모집 중에 있는데, 실제 이 강좌를 수강하고 ‘진로적성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초등학교 방과 후 교사로 재직하고 있는 P씨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예전에 이 강좌를 듣지 않고 아이들을 지도할 때에는 아이들의 진로나 꿈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해 주지 못했지만, 진로적성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 수업 중 아이들의 진로 문제에 대해 끊임없이 언급하게 된다.”라고 말하였고, 이 강좌는 이론에 치우친 교육이 아니고 강좌 속에 실전에 필요한 스킬들이 많이 녹아 있어서 현장에서 바로 교육하기에 너무 좋았다“라고 말하고 있다.
     
    위에서 말하고 있는 것처럼 조선 에듀의 “진로적성지도사” 교육과정은 학부모와 진로교육 관계자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현재 5월 22일까지 진로적성지도사 3차 모집이 진행중인데 금번 5월 이벤트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자격증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자격증을 가지고 아이들을 지도하고 계신 분들에게 이 강좌를 듣고 진로적성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금상첨화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조선 에듀에서는 이러한 이유로 자기주도학습지도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를 5월 한 달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는 조선 에듀의 최용호 본부장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자격증을 입증 할 자료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든 이번 할인 행사의 혜택을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 진로적성지도사 3차 모집중 : 5월 22일 까지
    ● 진로적성지도사 3차 개강 : 5월 24일
    ● 문의 : 진로적성지도사 교육센터 1566-9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