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소셜 미디어의 활성화와 함께 교육계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많은 기관과 업체들이 SNS를 교육에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조선에듀케이션(대표 방정오, 양근만)은 SNS를 이용해 교육에 새로운 붐을 일으키며 ‘소셜러닝’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스쿨몬스터(대표 최규철)와 손잡고 ‘환상적인 PT도구, 프레지 사내 강사과정’, ‘연필초상화 초보 작가 입문과정’, ‘워드프레스 마스터 과정’ 등 트렌드를 주도하고 실용적인 IT강좌와 취미 강좌를 오픈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오는 4월부터 오픈하는 ‘환상적인 PT도구, 프레지 사내 강사과정’은 조선교육문화센터와 스쿨몬스터가 국내 최초로 실시하는 과정으로서, 요즘 새로운 PT도구로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프레지(Prezi)의 저변 확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쿨몬스터 최규철 대표는 2년 동안 대기업, 관공서, 대학교 등에 활발하게 프레지 교육을 진행해 왔는데, 시간이 갈수록 프레지에 대한 수요가 많아 아예 ‘프레지 사내 강사과정’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강의는 정부기관, 대학교, 대기업 등에 파견되어 100여 차례 프레지 교육을 진행하며 풍부한 경험을 쌓은 강사진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강의하며, 과정 수료자가 수료 후 즉시 현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 튜토리얼도 제공한다.
실용성 위주의 압축 강의
또 하나 새롭게 선보이는 과정은 ‘연필초상화 초보 작가 입문과정’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림기리기를 취미로 삼고 싶어 한다. 하지만 성인들이 미술을 배우기는 시간이 오래 걸릴 뿐 아니라 마땅한 교육기관도 찾을 수 없는 실정이다.
스쿨몬스터는 2년 동안 시간이 부족한 성인들을 대상으로 ‘3시간만에 연필 인물화 그리기’ 소셜러닝을 진행해 왔다. 이 과정을 진행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그림을 그리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조선에듀케이션이 스쿨몬스터와 손잡고 새롭게 선보이는 ‘연필초상화 초보 작가 입문과정’은 주1회 4주간의 짧은 과정이지만 작가를 꿈꾸는 분들에게 향수를 채워주기에 충분할 만큼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특히 강의를 담당하는 사공영활 선생은 방송에서 수차례 소개된 연필그림의 달인으로서 사이버 세계에서는 수많은 추종자를 거느린 인기 강사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워드프레스 마스터 과정’이 있다. 서울시가 홈페이지를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바꾼다는 발표를 시발점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워드프레스 바람이 본격적으로 불기 시작했다. 이 바탕에는 워드프레스가 SNS와 결합이 용이하고 관리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깔려 있다.
조선에듀케이션은 워드프레스 소셜강의를 2년 동안 진행해온 스쿨몬스터와 손잡고 이론과 실습을 겸한, 시간을 최소화 하면서 효과를 최대로 높인 압축적인 강의를 제공한다. 더불어 수료자 전원에게는 알짜배기 팁과 관련 테마 및 플러그인 파일을 무료로 제공한다. 따라서 과정을 수료한 사람이 즉시 워드프레스를 현업에 활용할 수 있게 프로그램이 짜여 있다.
자세한 내용이나 상담은 조선에듀케이션 (홈페이지 edu.chosun.com/educenter)에서 가능하며 전화문의(1661-7833)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조선에듀케이션 교육문화센터 - 스쿨몬스터와 함께 “소셜러닝” 과정 오픈